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GC이테크건설, 현금·주식 배당 승인
김진후 기자
2021.03.19 16:49:51
19일 주총서 이복영·안찬규 대표 및 사내이사직 재선임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SGC이테크건설이 지난해 분할과 합병 절차를 끝마치고 처음으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주당 1500원의 현금과 0.3주의 주식 배당을 결정했다. 지난해와 동일한 현금 배당에 주식배당을 더하는 주주환원책으로 해석된다.

SGC이테크건설은 제39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배당 등 사항이 담긴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를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주총은 사명 변경에 따른 홈페이지 주소 변경을 포함한 정관 일부 변경의 건과 이사 선임의 건, 이사와 감사의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번 이사 선임의 건 승인으로 ▲이복영 사내이사 ▲안찬규 사내이사 ▲김정섭 사외이사 등은 모두 향후 3년의 임기 동안 SGC이테크건설을 책임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SGC이테크건설, 2년 연속 주당 0.3주 주식배당 SGC이테크건설, 3Q 누적 영업익 460억…전년比 827%↑ SGC그룹, 'SGC숲' 1호 조성 SGC이테크건설, 상반기 흑자전환 성공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대표는 "지난해 부실채권에 대한 일시적인 손실처리로 상장 이래 처음으로 영업적자가 난 것에 책임을 통감하며 올해는 확보한 담보채권 실행을 통해 채권회수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한 해 곁에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주주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주당 1500원의 현금배당과 0.3주의 주식배당을 병행하여 실시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회사 분할로 줄어든 자본금 확충과 주식 거래량 해소를 위해 주주 및 시장과 충분히 소통하며 준비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올해는 SGC로의 출범으로 SGC이테크건설이 새롭게 태어나는 원년"이라며 "대내외 환경변화를 도전의 기회로 활용하고 내실확충과 차별화 전략으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GC이테크건설은 올해 가이던스로 매출액 1조3000억원과 신규수주 2조3000억원을 제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