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희림, 62억규모 대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설계 계약
김진후 기자
2021.03.23 14:14:04
수원 '두산·우성·한신아파트' 용역 수주…기술력·노하우 기반 수도권 사업 박차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최근 아파트 리모델링시장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2000가구에 가까운 대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설계권을 연이어 따냈다.

희림은 23일 수원 영통의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설계용역 계약(약 62억원)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수주해 온 아파트 리모델링 설계 기술력과 경험을 인정받은 것이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역에 위치한 두산·우성·한신아파트는 최상 20층, 1842가구 대단지다. 용적률은 220%로 재건축을 통한 사업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단지에 속한다.


희림은 수평, 별동 증축 등 리모델링을 통해 가구별 전용면적 확장과 단위 가구를 특화 설계하고 주거 환경을 크게 개선하는 등 신감각 주거 문화를 도입할 예정이다. 법에서 허용하는 일반 분양 가구를 사업지 내 가장 효율적인 위치에 추가 확보해 사업성 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희림, 강남세브란스 새병원 설계용역 수주 대신금융, 강남역 대준빌딩 인수한다 희림, 100년 경영 원년 선포…'글로벌 탑티어' 되겠다 희림, ‘가락금호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설계 수주

희림은 특화한 주거시설 디자인과 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디자인한 입면 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입주민을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공간과 문화공간, 자연의 정취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테마정원 등을 조성해 '고품격 명품 아파트'로 설계한다는 구상이다.


희림 관계자는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리모델링 사업 추진에서 준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서울·수도권·부산 등 주요 도시 중심으로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최근 수주한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와 수원시 신나무실주공5단지는 오는 3월 31일에 온라인으로 조합 창립총회를 진행하며 사업의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희림 관계자는 "앞으로 모든 사업지에서 리모델링이 빠르고 성공적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