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디포럼, 대만국립보건원과 신약개발 연구계약 체결
김민지 기자
2021.04.19 11:00:17
세계적인 연구 네트워크 구축 착수…"신약개발 동력원 될 것"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신약개발회사 메디포럼이 대만국립보건원(NHRI)과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작년 8월 공동협력각서(MOU)를 체결한 후 구체적인 계약 내용에 대한 합의를 완료했다.

1996년 1월 공식 설립된 대만국립보건원은 산하에 국립암연구소, 국립전염병백신연구소 등 8개 연구소와 신경정신의학 연구센터 등 2개의 센터로 구성된 대만국립 비영리연구기관이다.


이번 공동연구개발은 2가지 후보물질들의 새로운 뇌질환에 대한 효능을 검증하기 위해 진행하는 연구다. 메디포럼의 천연물 신약 파이프라인으로 임상 2b상을 진행 중인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 후보물질 PM012와 임상 2상 승인을 받은 암성통증 치료 후보물질 MF018 등이다.


김찬규 메디포럼 회장은 "이번 본 계약 체결로 신약 파이프라인 기술력 증진과 새로운 신약개발에 동력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해당 공동연구 결과들은 학회 발표 또는 SCI급 학술지에 게재해 엄격한 검증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동연구과제 책임자 유성진 박사는 "메디포럼의 물질을 가지고 이미 사전 세포 및 동물실험에서 우수하고 매우 흥미로운 결과를 확인했다"며 "본격적인 연구로 재현성 및 통계적 유의성을 확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디포럼 "건강차 사업 본격화" 메디포럼 "부작용 없는 치매치료제·진통제 개발" 메디포럼, 알츠하이머 치료제 세미나 발표 메디포럼, 코스닥 상장사 '코렌' 인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