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코 봉봉' 판매량 1위 등극
범찬희 기자
2021.04.22 15:57:08
20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 돌파…"제품 고급화, 소통 마케팅이 비결"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 '민트 초코 봉봉'이 스테디셀러인 '엄마는 외계인'을 제치고 전체 판매량 1위에 올랐다. 민트와 초코가 조화를 이룬 개성적인 맛과 가수 '라비'를 앞세운 적극적인 마케팅이 제품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일 출시한 '민트 초코 봉봉'이 20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싱글레귤러 기준)를 돌파하며 전체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전까지는 스테디셀러인 '엄마는 외계인'이 줄곧 1위를 지켜왔다. 


SPC는 '민트 초코 봉봉'의 인기 비결로 우선 맛과 품질을 꼽았다. 민트 초코 봉봉은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에 '엄마는 외계인'의 초콜릿 프레첼볼을 넣어 진한 초콜릿 맛과 바삭한 식감의 조화를 이뤘다는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고객과의 소통 마케팅에 주력한 점도 판매 촉진에 한 몫 했다. 실제 배스킨라빈스는 온라인 상에서 광고, 뮤직비디오, 음원 등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민트 초코 봉봉으로 하나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관련기사 more
배스킨라빈스, '팝핑보바 시리즈' 출시 배스킨라빈스, 봄 맞이 피크닉 굿즈 2종 출시 SPC그룹, '쉐이크쉑 노원점' 개점 外 허영인 SPC 회장 "올해도 성장 이루자"

구체적으로 가수 '라비'를 모델로 한 '민초여 봉봉하라!' 광고는 공식 유튜브 채널 '배라TV'에 공개함과 동시에 큰 반응을 얻었다. 일주일 만에 조회 수 314만회를 돌파하며 배라TV 조회수 1위 영상에 올랐다. 여기에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 수까지 합치면 22일 현재까지 643만회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했다. 라비와 함께한 음원은 음원 사이트 '지니 뮤직'에서 5일 만에 스트리밍 300만회를 기록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이외 제품 패키지에 영국 왕실의 '민트 로얄' 콘셉트를 적용한 것도 인기 비결로 거론된다. 일러스트레이터 최지수 작가와 협업한 패키지는 진한 민트 색상과 핑크, 브라운 색이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는 평가를 받는다.


SPC그룹 관계자는 "민트 초코 봉봉의 인기는 자신의 취향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고 싶은 고객의 숨은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있는 제품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최근에는 기존 민트 초콜릿 아이스크림 대비 민트향이 3배 더 강력해진 '트리플 민초' 아이스크림도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