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신청
임종현 기자
2021.04.27 11:31:45
고정지출관리 종합금융플랫폼 '아차' 통한 핀테크 산업 선도 기대

[딜사이트 임종현 기자] 코스닥 상장사 유비벨록스가 금융위원회의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2차 예비허가를 신청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금융회사 등에 흩어진 개인 신용 정보를 사업자들이 개인의 동의를 받아 모든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통합 관리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3일 마이데이터 2차 허가 신청에는 금융과 핀테크, IT사 등 총 31개 업체가 몰렸다. 25개사가 예비허가 신청서를, 6개사 본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금융감독원은 신청 기업에 대해 허가요건 충족 여부를 심사한 후 금융위원회가 허가 여부를 의결한다.


유베벨록스는 자난해 7월부터 고정지출관리 컨셉의 종합금융플랫폼 '아차'를 선보이며 마이데이터 서비스 강화에 나서왔다. 


'아차' 서비스는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로 어느 가정이나 개인이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매월 고정 지출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을 핵심 가치로 제공한다. 모바일에서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이 가능한 아차 서비스는 카드값, 교육비, 관리비, 통신비, 대출상환, 보험료 등 매월 빠져나가는 지출을 관리하고 그에 따른 현금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지난 20여년간 국내외 은행, 카드사, 통신사, 공공기관 등에 지불결제 인증 제품 및 시스템을 공급해온 IT 보안 기술력과 경험을 마이데이터 사업에 적용해 핀테크 산업 분야를 선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이데이터 사업 인허가 획득을 통해 다양한 수익 구조를 창출 하는 등 회사의 성장 발판으로 삼아 새로운 유비벨록스로 도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비벨록스, 토스뱅크와 100억 규모 IC카드 공급 계약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획득 유비벨록스, BC카드와 IC카드 공급 계약 유비벨록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영업익 121%↑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