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건설, 1200억 싱가포르 통합교통허브 공사 수주
권녕찬 기자
2021.04.30 10:23:27
싱가포르 시장 첫 진출…동남아 중심 사업 확대
싱가로프 주롱 지역 통합교통허브 조감도. 출처=롯데건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롯데건설이 싱가포르 육상 교통청(LTA)이 발주한 1200억원 규모의 'J121 통합교통허브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싱가포르 시장 첫 진출이다.


이 프로젝트는 주롱 동부 지역의 통합교통허브를 신축하는 공사다. 설계와 시공을 통합 수행하는 디자인빌드(Design & Build) 방식으로 발주해 싱가포르 현지 업체인 빈타이 킨덴코(Bintai Kindenko)사와 공동으로 수주했다. 롯데건설은 기전 공사의 설계와 시공을 수행할 예정이다.


통합교통허브에는 오피스, 상업 시설, 버스 환승소 등이 포함된다. 27층 건물 1개 동이 스카이브릿지를 통해 8층 포디엄 건물 1개 동과 연결될 예정이다. 


최근 롯데건설은 미래 성장을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사업 확대에 나섰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대규모 복합몰 '롯데몰 하노이'를 시공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스타레이크 신도시에 3500억원 규모의 호텔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향후 현지 지사를 기반으로 적극 영업을 전개해 건축, 토목,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할 것"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필리핀 등 동남아 인근 국가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내 건설사, 중남미에 '윈윈' 인식 심어줘야" 롯데건설, 마곡MICE 복합단지 '르웨스트' 상반기 착공 롯데건설, 이수과천 PPP '무혈입성' 롯데건설, 첫 기술혁신 공모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