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네이버제트,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한다
원재연 기자
2021.05.04 15:35:04
더샌드박스와 제페토 NFT 발행, 970개 판매 예정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메타버스(Metaverse) 서비스인 네이버제트의 제페토가 처음으로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한다.


네이버제트는 4일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더샌드박스(The Sanbox)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제페토의 NF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는 제페토(ZEPETO) 속의 아이템과 장비등을 NFT로 발행하고 판매한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의 증강현실(AR) 아바타 플랫폼이다. 얼굴인식, AR, 3D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아바타를 만들고 서비스 속 가상현실 '제페토 월드'에서 사용자들은 채팅 등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제페토는 현재 아시아를 포함해 북미, 중남미 등에서 2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제페토의 NFT가 발행되는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판 마인크래프트'로 알려진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게임이다. 제페토와 같이 사용자가 아이템과 캐릭터를 게임내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며, 이를 NFT화해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했다. 

관련기사 more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 2235억원 투자 유치 위믹스·더샌드박스 성공 비결은 'NFT 토큰이코노미' NFT, 가상자산 맞어? 뽀로로, 더 샌드박스 합류.. NFT·테마파크 출시 예정 外

첫 제페토 NFT 판매는 오는 12일 더 샌드박스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총 970개의 NFT가 판매될 예정이다. 한정판 제페토 NFT는 글로벌 NFT 플랫폼 오픈씨(OpeanSea)에서 판매된다. 


네이버제트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제페토의 상호운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하는 첫 단계"라며 "더 샌드박스와 함께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융합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탐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바스찬 보르제(Sebastein Borget)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제페토와의 협업을 통해 2억 명의 제페토 사용자를 더 샌드박스로 유입시킬 것"이라며 "더 샌드박스는 앞으로 개방적이고 분산화된 메타버스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