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인수전, 신세계·롯데·야놀자 참전 外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4일 17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배달앱 2위' 요기요 인수전…신세계·롯데·야놀자 참전 [주요 언론]

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 운영사인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와 매각 주관사 모건스탠리가 진행한 이날 예비입찰에 신세계그룹과 롯데그룹 등 국내 유통 대기업과 함께 국내외 사모펀드 및 야놀자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부터 배포된 투자설명서(IM)는 신세계·롯데·GS리테일 등 주요 유통 대기업과 MBK파트너스·텍사스퍼시픽그룹(TPG) 등 10여 곳이 받아갔다. 요기요의 매각 가격은 1조원에서 최대 2조원으로 거론되고 있다.


참여연대, 쿠팡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공정위에 신고 [주요 언론]

참여연대가 전자상거래 기업 쿠팡을 공정거래법, 약관규제법,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쿠팡이 소비자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판매자가 만든 대표 상품 이미지와 고객 후기 등을 모두 가져가고 판매자 간 가격 경쟁을 불공정하게 부추겼다고 주장했다.


'코로나 직격탄' 에버랜드, 변동가격제 도입… 이월드는 가격 인상 [주요 언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테마파크 업계가 이용권 가격 조정에 나섰다. 테마파크 업계에 따르면 에버랜드는 오는 6월부터 변동가격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변동가격제는 계절이나 요일에 따라 기준 요금이 달라지는 제도로, 현재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에서 적용하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변동가격제는 디즈니, 유니버셜 등 해외 테마파크도 적용 중인 제도"라며 "제휴 카드, 학생, 온라인몰 등 할인 프로모션은 기존대로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문승욱 "매그나칩 中 매각, 면밀하게 살펴보고 조치할 것" [주요 언론]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는 국내 시스템 반도체 기업 매그나칩반도체의 중국 매각과 관련, "면밀하게 보고 보호할 필요가 있으면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자는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 인사청문회에서 "전문적으로 봐야하지만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안에 쓰이는 DDI(디스플레이구동칩)칩을 설계 생산하는 수준의 기업이면 저희가 좀 더 들여다봐야하는 기술이 있을 수도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SK, 美 수소생산 기업에 지분 투자 검토 [서울경제]

재계에 따르면 SK그룹 지주사인 SK㈜는 미국 화학 업체인 '모노리스'에 지분 투자하는 방안을 내부 검토하고 있다. 투자 규모는 수백억 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미국 중부 네브래스카주(州)에 본사와 생산 설비를 구축해놓고 있는 모노리스는 지난 2012년 설립된 화학 회사다. 약 95%가 메탄(CH4)으로 구성된 천연가스를 플라스마 방식으로 전기분해해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 고체 상태 탄소인 카본블랙(흑연)과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