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페24, 이커머스 기능 확장 전략 웨비나 성료
김민아 기자
2021.05.12 14:47:14
사전 신청자 1500명 이상 몰려…앱 활용 성과 소개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12일 오후 2시 '성공 쇼핑몰이 활용하는 이커머스 기능 확장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개최했다. 행사 사전 신청자 수만 약 1500명에 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육육걸즈, 핫핑 등 쇼핑몰이 사용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활용 성과를 공개했다.


리마케팅 솔루션 '리로드'를 서비스하는 루나소프트의 오예지 매니저는 2020년 매출 700억원을 넘긴 패션 쇼핑몰 '핫핑'의 성과를 소개했다. 리로드는 고객이 쇼핑몰에서 이탈하는 순간을 감지해 전략적으로 추천 상품, 프로모션을 담은 페이지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고객 재유입을 유도하는 서비스다.


핫핑은 2년 넘게 리로드 솔루션을 활용했다. 리로드 페이지를 만들 때,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장점을 살리기 위해 모든 상품의 가격을 노출하고 한 페이지에서 최대한 많은 상품을 소개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 덕에 구매전환율을 9.6%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more
카페24 '글로벌 성공 사례 웨비나' 개최 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성공 사례' 웨비나 성료 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웨비나' 9일 개최 트위터 "이커머스 사업 강화"

오 매니저는 "포털 키워드 광고나 소셜 미디어 광고의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은 250%, 300% 수준"이지만 "리로드 도입사의 평균 ROAS는 1600%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자사 쇼핑몰에서 클릭 몇 번 만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 '라이브24'의 성과도 공개했다.


한 아동복 브랜드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기 전부터 홍보하고, 라이브 특가·퀴즈 등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1시간 방송에서 매출 5000만원을 기록했다. 자사몰 매출도 50% 증가했다.


정석환 SGRSOFT 과장은 "라이브 방송 자체의 구성도 중요하지만, 1차 마케팅을 통해 많은 소비자에게 방송을 사전에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같은 시간, 같은 진행자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식 효과를 주고,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는 과정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구매전환율을 올리는 방법도 소개했다. 김정태 오드컨셉 대표는 "PXL(픽셀) AI는 소비자가 찾고 있는 상품과 해당 제품에 어울리는 아이템까지 분석해 추천하는 솔루션"이라며 "온라인 사업자가 픽셀 서비스를 활용하면 1% 수준이던 고객 구매전환율을 7%까지 늘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소개한 기능은 모두 카페24 스토어에서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초연결 전략을 바탕으로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더해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기능을 다수 제공하는 중이다"며 "앞으로도 카페24는 개발자와 온라인 사업자가 모두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 확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