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넷마블 자회사 잼시티, 美 스팩 상장 추진
김경렬 기자
2021.05.21 11:24:03
확보자금 4억달러…캐나다 모바일 게임사 '루디아' 인수 예고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넷마블이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DPCM캐피탈의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 합병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합병된 회사는 'Jam City Holdings, Inc.'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기업가치는 12억달러로 평가됐다. DPCM 주주의 상환이 없다면 잼시티가 합병 마감될 올해 말 A등급 보통주 발행 주식의 65%를 소유하게 된다. 


잼시티는 넷마블이 지분 58.69%를 보유한 북미 자회사다. 회사는 '쿠키잼(Cookie Jam)',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tter: Hogwarts Mystery)',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Disney Emoji Blitz)' 등의 게임을 개발했다. 지난해에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미국 10대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약 4억달러(한화 4500억원)다. 잼시티는 스팩 공모자금이 3억달러, 기관유치를 통해 1억달러를 모았다. 이중 일부는 캐나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루디아' 인수에 사용할 계획이다. 루디아는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 '드래곤즈: 타이탄 업라이징' 등 타이틀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델리오, 전 직군 대상 인재채용 진행 外 넷마블, TLX패스 인수 마무리 단계 글로벌 정조준…전진기지 '카밤·잼시티'

잼시티의 공동 창립자인 크리스 디울프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합병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루디아의 훌륭한 개발진과 함께 이용자 친화형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이번 잼시티의 북미 스팩 상장을 통해 넷마블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