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쌍용차 첫 EV 차명, '코란도 이모션' 확정
권준상 기자
2021.06.15 14:59:03
10월 유럽시장부터 순차 출시…중형SUV 'J100' 2022년 목표
'코란도 이모션'.(사진=쌍용자동차)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쌍용자동차가 프로젝트명 'E100'으로 개발해 온 첫 전기차(EV) 신차명을 '코란도 이모션(Korando e-Motion)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은 "성공적인 인수·합병(M&A) 추진으로 기업 회생의 발판을 마련하고 급변하고 있는 업계 트렌드 대응을 위한 신차 출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는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미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란도 이모션은 지난해 사내 공모와 전문가 의견수렴을 거쳤고, 해외 시장에서 동일한 모델명을 사용하기 위해 글로벌 상표조사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코란도 이모션은 거주공간과 활용성을 갖춘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기차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라인을 부각시켰다.

관련기사 more
매각 중인 쌍용차, 상반기 1779억 영업손실 11년 만에 다시 매각공고 내는 쌍용차 쌍용차 관리인, 매각공고 허가 신청서 제출 인텔, 유럽 차량용 반도체 제조 본격화?

코란도 이모션은 반도체 수급 문제와 협력업체 부품공급 상황 등 제한된 생산량으로 인해 우선 10월 유럽 시장부터 출시한다. 이를 위해 8월 선적할 계획이다. 국내는 반도체 등 부품수급 상황을 감안해 출시일정을 조율해 나갈 예정이다. 


쌍용차는 2022년 출시를 목표로 중형SUV 'J100'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형SUV '티볼리'를 비롯해 준중형SUV '코란도', 중형SUV 'J100', 대형SUV '렉스턴'까지 SUV 풀라인업을 구축해 SUV 전문기업으로 위상을 재확인하고, 동시에 '코란도 이모션'을 필두로 미래를 책임질 중형SUV 전기차, 전기차 픽업 모델 등 친환경차 라인업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SUV 전문 브랜드로서의 성격에 부합하는 가운데 미래 지향성과 SUV 고유성을 결합해 독창적인 정통 SUV 디자인을 추구할 것"이라며 "실력 있는 브랜드로 계승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