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전자, 한온시스템 입찰 불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2 18:35:37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2일 18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전자, 한온시스템 입찰 불참···올 최대 빅딜, 외국계 다툼으로 / 서울신문

자동차 공기조화(공조) 부품사인 한온시스템 매각을 위한 예비 입찰에 LG전자가 불참했다. 반면 발레오·말레 등 글로벌 부품사와 블랙스톤·KKR 등 사모펀드(PEF)는 예비 입찰에 참여하면서 올해 최대 빅딜로 꼽히는 한온시스템 인수전이 외국계 회사 간의 경합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온시스템 매각을 주관하는 모건스탠리와 에버코어는 이날부터 예비 입찰을 실시한다. 매각 대상은 PEF인 한앤컴퍼니(50.5%)와 한국타이어(19.5%)가 보유한 지분 70%다. 상장사인 한온시스템은 시가 기준 매각 대상 지분 가격이 6조 9000억원에 달한다.


신한은행 130여명 또 신청···40대 희망퇴직 확산 / 서울경제


희망퇴직으로 신한은행을 떠나는 직원이 6개월여 만에 350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연초 220명에 이어 최근 추가로 진행 중인 희망퇴직에 130여명이 자발적 퇴직자 대열에 동참하기로 한 것이다. 금융권의 급격한 디지털화에 따라 갈 곳을 잃은 중장년 직원이 조금이라도 좋은 조건을 통해 새 출발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10~14일 희망퇴직 신청을 받은 신한은행에 130여명이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종 퇴직 의사 등을 묻는 등 추가 확인 과정을 거쳐 7월1일자로 최종 인원을 확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부릉' 메쉬코리아, KB인베스트먼트 100억 투자 유치 / 뉴시스

관련기사 more
한온시스템, 재무부담 여전…신용등급 '부정적' 현대百 무역센터점, 13일부터 정상 영업 '폰' 털어낸 LG전자, 12년만에 2Q 영업익 1조대

배달대행 서비스 '부릉' 운영사 메쉬코리아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KB인베스트먼트는 SK네트웍스가 보유한 메쉬코리아 지분 4.42%를 170억원에 인수하고, 추가로 메쉬코리아에 100억원을 투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KB인베스트먼트는 270억원 상당의 메쉬코리아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당초 메쉬코리아는 사업 시너지를 위해 이마트, 현대백화점, 홈플러스와 같은 전략적투자자(SI)로부터 투자 유치를 희망한 것으로 전해졌으나, 결국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를 받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혔다.


서울시, 은마·잠실5·압구정현대 조합장 만났다 / 이데일리


서울시가 '재건축활성화'를 위해 강남 주요 재건축 정비사업 단지의 조합장들과 만나 정비계획안 심의 전 협의에 나섰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5일과 16일, 서소문2청사에서 강남구 대치동 은마·압구정동 압구정현대·송파구 잠실동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 조합장들과 차례대로 만나 TF실무회의를 열었다. 시는 이들로부터 재건축 현안 파악과 정비계획과 관련한 사업 단지의 요구사항 등을 듣고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안건 상정 등 향후계획을 논의했다.


'삼성전자 최연소 임원' 인도 천재 과학자, 회사 떠났다 / 조선일보


삼성전자에서 최연소 상무 타이틀을 달았던 인도 출신 천재 과학자 프라나브 미스트리(40)씨가 최근 삼성전자를 떠난 것으로 22일 확인됐다. 프라나브 미스트리씨는 30대 초반 삼성전자에 영입돼 지난 2014년 12월 33세의 나이에 최연소 삼성전자 임원이 됐고, 2020년 전무로 승진했다. 그는 지난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삼성에서의 9년 동안의 흥미진진한 여정을 끝내고, 새로운 도전을 하며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며 "삼성에서 갤럭시 와치부터 기어 VR, 인공지능에서 로봇공학까지 삼성에서 많은 멋진 제품과 기술을 이끌고 만들어낼 기회를 얻었다"고 썼다. 프라나브 미스트리는 영화 속에서나 볼 수 있던 증강현실(AR) 기술을 현실 세계에 구현한 천재 과학자로 유명하다.


무디스, 농협은행 신용등급 전망 '긍정적'으로 상향 / 주요언론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NH농협은행의 신용등급을 'A1'으로 유지하면서 등급 전망은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무디스는 "최근 수년간의 지속적인 자산 건전성 개선, 은행의 안정적인 자본 적정성과 자산 건전성 및 개선된 수익성이 향후 12∼18개월간 지속된다면 동사 신용도의 추가적인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등급 전망 조정 이유를 설명했다.


3년째 임단협 교섭 중인 현대중 노조, 올해 첫 전면파업 결의 / 주요언론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이 3년째 지지부진한 현대중공업 노동조합이 전면 파업을 결의하는 등 투쟁 수위를 높인다. 현대중공업 노조는 중앙쟁의대책위원회를 열고 오는 7월 6∼9일 전면 파업을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현 노조 집행부가 지난해 1월 출범한 이후 벌이는 첫 전면 파업이다. 노조가 전면 파업을 선언한 것은 2019년과 2020년 잠정합의안이 올해 4월 2일 2차 부결된 이후 두 달 보름을 넘겨서도 교섭이 재개되지 않아서다.


신동아건설, 내년 하이엔드 브랜드 론칭…'신길5동' 첫 적용 / 뉴데일리경제


신동아건설이 늦어도 내년까지 새 주택브랜드를 선보인다. 기존 브랜드인 '파밀리에(Familie)'를 새롭게 리뉴얼할지, 아예 다른 형태의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일진 아직 가닥을 잡지 못했지만 현재로선 후자에 힘이 실리고 있다. 신동아건설은 2002년 5월 주택브랜드 파밀리에를 론칭한후 2007년 한차례 디자인을 개편한 바 있다. 파밀리에는 독일어로 '가족'을 의미한다. 신동아건설은 첫 리뉴얼 브랜드 적용 단지로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꼽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