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렉키로나, '유럽 유망 코로나 치료제' 선정
EC, 유망 코로나 치료제 5종 선정…10월까지 최소 3개 승인

[팍스넷뉴스 민승기 기자]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유럽엽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유망한 코로나19 치료제로 선정됐다. 


EC는 유럽지역 전체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유망 코로나19 치료제 5개를 선정해 최근 발표했다. EC에서 코로나19 관련 유망 치료제를 선정해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C는 셀트리온 렉키로나를 포함해 유럽의약품청(EMA)에서 롤링리뷰(Rolling Review, 허가신청 전 사전검토 절차)를 진행 중인 항체 치료제 4종과 시판 중인 면역억제제 1종 등 총 5개 치료제를 유망 치료제로 선정했다.


EC는 이번 유망 치료제 선정과 관련해 "백신 접종이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아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EC는 유망 치료제를 추가적으로 확인하는 한편, 유럽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최소 3개의 치료제를 오는 10월까지 승인하고, 연말까지 총 5개의 치료제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렉키로나 외 다른 3개의 유망 항체 치료제와 함께 현재 EMA에서 롤링리뷰를 진행 중에 있으며, 최근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한 렉키로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도 EMA에 제출을 완료했다. 또한 각종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긍정적인 동물효능시험 결과를 확보해 세계 각국의 규제기관에 제출하는 등 렉키로나 허가를 위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EC의 유망 치료제 선정은 유럽연합 전문가들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판단에 의해 이뤄진 결과"라며 "진행 중인 EMA 롤링리뷰에 집중해 렉키로나가 유럽 전역의 코로나19 치료제로 활용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현재 확산되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대응 가능한 적절한 치료제 개발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셀트리온 '렉키로나', 남아공 변이 시험서 효과 확인

바이러스 역가 감소·체중 감소 방어 등 임상적 개선

셀트리온 '렉키로나', 코로나 중증악화율 70%↓

글로벌 임상 3상 탑라인 발표…상반기 내 3상 종합 결과 공개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판매 개시

파키스탄 국영 기업과 수출 계약 체결…약 3만명 투여 가능한 규모

셀트리온, 렉키로나주 유럽 진출 의미는?

EMA, 허가 전 사용 권고…릴리·리제네론 공급부족으로 '수혜'

서정진 "렉키로나, 유럽 긴급사용승인 긍정적"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 은퇴 "나를 잊지 말아달라, 주주로서 위치 함께 할 것"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출시 언제쯤?

엔지켐생명과학, 이달 임상 2상 결과 발표…부광약품 등 연내 발표

日 카모스타트 임상 실패…국내 임상도 빨간불?

대웅·크리스탈지노믹스 등 '동일 성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셀트리온 렉키로나, 인도네시아 긴급사용 승인

델타변이 중화능력 확인…"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산 방지 기여"

"'렉키로나' 8000명 투여…변이 대응력 높일 것"

류동균 셀트리온 신약연구본부 팀장 "후보항체 CTP-63 준비…콤비네이션 약물 고려"

러 RDIF 백신 기술이전 책임자, 휴온스글로벌 방문 外

◆러 RDIF 백신 기술이전 책임자, 휴온스글로벌 방문 휴온스글로벌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S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