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GS리테일, 스타트업과 개발한 상품 론칭
'FAKE검정보리라떼', '솔직단백에너지바' 2종 출시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통합 GS리테일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탄생한 상품을 GS리테일 오프라인, 온라인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스타트업이 개발하고 GS리테일이 멘토링 한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 '푸디콘)솔직단백에너지바' 2종 등 총 3종의 상품을 GS25에서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GS수퍼마켓 등 다른 판매 채널은 7월 중순부터 맞춤형 상품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출시하는 상품은 지난해 7월부터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넥스트 푸디콘 : 푸드 스타트업의 넥스트 유니콘을 찾아서' 프로그램의 육성 과정과 테스트 판매를 통해 최종 선정된 상품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한 상품은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테스트 판매를 진행했다. 일부 상품들은 준비한 물량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는 카페인을 먹지 못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소화 불량 개선을 위해 락토프리 우유를 사용했으며, 무설탕을 통해 기존 라떼 대비 25% 수준의 저칼로리 차별화 상품이다. '푸디콘)솔직단백에너지바' 2종은 분리 유청 단백질, 분리 대두 단백질, 분리 우유 단백질을 사용한 고단백질에너지바 상품이다. 


GS리테일은 이달 중순 이후부터 건강 도시락 콘셉트의 냉동도시락 상품과 그릭요거트, 밀키트, HMR 등 기존 상품과는 차별성을 가지는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1기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의 건설적인 협력 사례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판단, 1년에 한차례씩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기 넥스트 푸디콘에 대한 모집 안내는 3분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김명종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진행된 넥스트 푸디콘 프로젝트의 1차 성과물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협업과 지원 활동을 통해 역량 있는 기업이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육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