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프레스티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R&D센터 건립 外
민승기, 윤아름 기자
2021.08.13 10:30:49

◆프레스티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R&D센터 건립

[딜사이트 민승기, 윤아름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부산 IDC(Innovative Discovery Centre) 건립을 위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한국토지주택공사', 3자 간의 사업협약이 체결됐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부산 IDC 건립과 관련해 지난 5월 부산시와 신설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번 3자 간 사업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건물 착공 준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협약에 따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R&D센터 건립인허가와 관련된 행정지원을 받게 되며, 한국주택공사는 대상 부지를 공급하게 된다. 췌장암치료제를 포함한 항체치료제 개발 및 최첨단 백신 기술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게 될 부산 IDC는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내 연면적 3만40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흡수율 높인 '저분자 발효홍삼'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홍삼의 영양분을 빠르고 깊게 흡수할 수 있는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을 출시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선보인 '저분자 발효홍삼'은 특허 받은 '컴파운드K'와 '프리&바이오틱스' 포뮬러 적용으로 '진세노사이드(삼 속 사포닌의 통칭)'을 효과적으로 체내 흡수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컴파운드K란 고분자 상태로 체내 흡수가 어려운 진세노사이드를 장 내 미생물을 통해저분자로 분해한 최종 대사 물질이다.


◆휴메딕스-제넨바이오, 이종피부이식제 공동연구개발

휴메딕스는 지난 12일 휴메딕스 성남 판교 본사에서 이종장기이식 전문기업 제넨바이오와 '형질전환돼지를 이용한 바이오 드레싱 및 피부 이식제 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제넨바이오는 형질전환 무균돼지를 활용한 화상 치료용 바이오 드레싱과 피부 이식제의 개발과 상용화를 맡고, 휴메딕스는 제품의 허가 및 판매,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함소아제약, '육아맘'을 위한 '건강더함맘스 3종' 출시

함소아제약의 성인헬스케어 브랜드 건강더함은 국내 최초로 만2세~6세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을 위한 특화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건강더함맘스 3종'을 출시했다. 출시된 신제품 3종은 ▲건강더함맘스 육아활력솔루션 ▲건강더함맘스 퓨어웨이비타C솔루션 ▲건강더함맘스 다이어트톡톡솔루션 등이다. 함소아제약은 '건강더함맘스 신제품 3종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도 개최한다. 오는 18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건강더함맘스 신제품을 최대 34% 할인한다.


◆한미약품, 창업주 임성기 회장 영면 1주기 추모식 개최

글로벌 혁신신약과 제약강국을 향한 담대한 도전에 일생을 헌신한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임성기 전 회장의 영면(2020년 8월2일) 1주기를 맞아 임 회장을 추모하는 행사가 개최됐다. 추모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임 회장 영면 후 한미약품그룹은 임 회장이 못다이룬 신약개발의 꿈을 앞당기고, '창조와 혁신, 도전' 정신을 계승하며, 임 회장의 R&D 경영철학을 후대에 잇기 위해 '임성기재단(이사장 이관순)'을 설립했다. 재단은 국내 연구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임성기연구자상'을 제정, 제1회 수상자를 이달 31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3억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임성기 연구대상'과, 만 45세 미만 젊은 연구자 2명을 선정해 각각 5000만원을 전달하는 '임성기 젊은연구자상'이공모 대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메딕스 '장기지속형 비만치료제' 공동 개발 外 씨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 外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코로나19 백신 생산 사전점검 外 프레스티지, 俄 백신 9월 생산 가능할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