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홈쇼핑, 외부 전문가 참여 ESG위원회 출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8.30 09:59:24

◆롯데홈쇼핑, 외부 전문가 참여 ESG위원회 출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롯데홈쇼핑은 30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위원회' 설립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강철규 ESG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환경경영 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 ESG활동 전반에 대한 자문과 정기적인 이행 점검을 담당할 'ESG위원회'도 발족했다. 위원회는 전문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 9인으로 구성했으며 향후 각 분야별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11번가, MZ 패션플랫폼 '브랜디' 입점 기념 최저가 할인


관련기사 more
신세계푸드, 3Q 호실적에 정상화 '성큼' 롯데홈쇼핑, 대만 홈쇼핑 지분 매각…이익 실현 롯데홈쇼핑 이유있는 '스타트업 동행' 트위터, 플랫폼에 '커뮤니티' 기능 추가한다

11번가는 MZ세대 인기 패션 플랫폼 '브랜디'의 입점을 기념해 브랜디의 올 가을 신상 패션 아이템과 베스트셀러 제품 200여종을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5일까지 '브랜디 신규 입점 프로모션'을 통해 '10% 할인쿠폰'(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을 ID당 하루 5장씩 발급하고 MZ세대 패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최저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브랜디의 '하루배송' 상품들도 연내 추가하는 등 판매 상품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프렌치 베이커리 살롱 '르쎄떼' 론칭



신세계푸드는 대전 유성구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지하 1층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매장 르쎄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르쎄떼는 프랑스어로 레시피라는 뜻이다. 프랑스 정통 건강빵부터 세계 각국의 인기 디저트까지 80여종의 베이커리 제품을 판매한다. 신세계푸드는 르쎄떼 1호점인 대전점 오픈을 기념해 대전지역 특색을 담은 '웰컴투대전 꿈돌이 케이크'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 전달



세븐일레븐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 나눔'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물품은 과자·음료·완구 등 총 4500여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으며,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복지시설 등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4월부터 지금까지 총 10회에 걸쳐 전국푸드뱅크에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으며 누적 기부금액은 3억원에 달한다.


◆롯데마트·롯데슈퍼, 신입사원 공개채용



롯데마트, 롯데슈퍼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인재 채용을 위해 30일부터 신입사원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30일 10시부터 9월 12일 23시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9월 3일에는 롯데그룹 채용 유튜브 채널인 '엘리쿠르티비'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이번 채용은 직급과 무관하게 역량이 뛰어난 MZ세대 실무진이 면접장에 배석하는 등 실무면접을 강화했다. 또 기존에 시행돼 왔던 '직무적합진단(적성검사)' 응시 없이 '조직적합진단(인성진단)'만 최소한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락앤락, 신세경과 '기술이 예쁘다' 쿡웨어 캠페인



락앤락은 자사 브랜드 모델인 배우 신세경과 함께 '기술이 예쁘다' 쿡웨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1차 캠페인 영상은 인덕션에 최적화한 '슈트 IH 시리즈'를 필두로 락앤락 쿡웨어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여준다. 락앤락은 쿡웨어 브랜드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9월 26일까지 '쿡웨어 기획전'을 진행하고, 캠페인 영상에 등장한 '슈트 IH'를 비롯해 '데꼬르 IH', '소마 IH' 등 주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삼양식품,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업무협약



삼양식품은 한국에너지공단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경영의 일환으로 본사를 포함한 전 사업장에서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에 참여한다. 또한 한국에너지공단은 건설 중인 삼양식품 밀양공장 BIPV(건물 일체형 태양광발전 시스템) 설치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견기업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인센티브 발굴 지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GS25, 모바일 현대백화점 상품권 판매 



GS25는 9월 1일부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종류는 현대백화점 5만원, 현대백화점 10만원 등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GS25에 방문해 근무자에게 구매를 원하는 백화점 상품권 종류를 요청한 후 구매 안내문 확인, 결제 단말기(동글이)에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등의 결제 과정을 완료하면 해당 상품권을 휴대폰 문자 메세지로 전송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