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반도건설, 화성장안지구 공동주택공사 수주
김진후 기자
2021.09.15 17:17:30
1595가구 도급공사 계약 체결…박현일 號 사업다각화로 체질 개선 순항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반도건설이 31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아파트 도급공사를 수주하며 올해 초부터 추진 중인 사업다각화의 결실을 맺고 있다.

반도건설은 14일 ㈜장안개발(이하 장안개발)과 '화성 장안택지지구 공동주택 1595가구 건립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하며 하반기 첫 도급공사 수주의 쾌거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의 계약액은 3100억원이다.


이번 계약에선 반도건설의 사업수행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건설은 인근 동탄신도시에서 총 14개 현장, 약 1만3000가구를 공급하며 동탄 대표 건설사로 성장해왔다. 이와 함께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와 상품구성을 갖춘 '유보라' 브랜드와 기업신용평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화성 장안택지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조감도. 출처=반도건설.

화성 장안택지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사업지는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사랑리 477번지 일원 8만5847㎡다. 지하 1층~지상 26층 높이 총 14개동에 아파트 전용면적 59㎡ 273가구, 84㎡ 1322가구 등 총 159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한다. 올해 말 착공에 이어 내년 초 분양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그동안 건설 경기의 불활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공공택지 중심의 사업영역에서 벗어나 ▲민간개발사업 ▲해외개발사업 ▲도시정비사업 ▲지식산업센터 ▲민간·공공공사 수주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다각화를 준비해 왔다"며 "특히 지난 50년간 쌓아온 디벨로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건설분야의 사업을 발굴하는데 반도건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반도건설, 박현일 총괄사장 체제 반도건설, KTX신경주역세권 반도유보라 분양 반도건설, 사전제작 콘크리트 사업 진출 최태원에게 주택사업이란

'화성 장안 반도유보라(가칭)'가 위치한 장안택지지구는 총 5만5000명의 근로자들을 배후수요로 품은 신흥주거단지다. 단지는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현대·기아차 연구소 등 약 11개 산업단지의 중심에 위치한다. 특히 오랫동안 신규 아파트 물량이 부족했던 화성시 장안면 일대에 12년만에 공급되는 대단지라는 점이 평가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광역교통망으로는 단지 인근 광역버스 정류장과 조암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한다. 광역버스로 서울 사당역까지 약 1시간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입지다. 인근 조암IC를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로 연결되고 평택J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과 주변도시로의 접근성이 높은 편이다.


단지 바로 옆에 장안여자중학교가 위치하며 장안초등학교, 삼괴중학교, 삼괴고등학교가 도보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자리한다. 단지 앞 농협 하나로마트, 조암재래시장 등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쌍봉산 근린공원과 함께 단지 바로 옆에 약 2만1343㎡ 규모 대형 근린공원이 신규로 조성될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화성 동탄, 송산에 이어 장안지구에서도 또 한 번의 분양성공 신화를 보여줄 것"이라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반도 유보라' 만의 기술력과 특화 상품으로 지역 랜드마크 대단지 뿐 아니라 살기 좋은 집, 생활하기 편한 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반도건설은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박현일 대표 중심의 전문경영인체제 전환 이후 기존 공공택지사업 중심에서 포트폴리오 확대를 선언했다. 사업다각화를 통한 경영체질 개선 결과 ▲도급공사 3건 ▲도시정비사업 3건 ▲민간개발사업 3건 ▲해외개발사업(미국LA프로젝트) 등을 수주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