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넷플릭스, 유럽서 '모바일 게임' 잇달아 출시
전경진 기자
2021.09.29 11:11:45
콘텐츠 구독자 '혜택' 차원…디즈니 등 OTT 후발주자 견제, 시장 점유율 사수 '전략'
이 기사는 2021년 09월 29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을 네이버에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출처=unsplash

[팍스넷뉴스 전경진 기자] 넷플릭스가 유럽에서 모바일게임 5개를 잇달아 출시했다. 유럽 내 넷플릭스 구독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디즈니플러스(Disney+) 등 온라인동영사서비스(OTT) 후발주자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구독자 및 시장 점유율을 사수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게임 서비스 사업에 힘을 싣는다.

28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일부 유럽 국가에서 5개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기묘한 이야기: 1984', '기묘한 이야기 3: 게임', '카드 블라스트', '티터 업', '슈팅 후프' 등이 해당 게임들이다. 유럽 내 넷플리스 구독자 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게임 서비스가 공급된다.


서비스 국가는 폴란드, 스페인, 이탈리아 등이다. 앞서 지난 8월 넷플릭스는 폴란드에서 '기묘한 이야기' 게임 시리즈를 출시, 시범운영한 바 있다. 테스트를 마친 후 게임 수와 서비스 국가를 확대한 셈이다.


넷플릭스는 게임사업 확대에 앞서 2분기 실적 발표 때 주주들에게 해당 사실을 먼저 밝혔다. 당시 넷플릭스는 주주 서한을 통해 "우리는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으로 콘텐츠 사업을 확대해 왔는데, 게임을 또 다른 신규 콘텐츠 사업 범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가 게임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구독자 수와 시장 점유율을 사수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디즈니플러스, HBO맥스(HBO Max) 등 를 신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이 빠르게 시장에서 침투하고 있는 가운데,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한편 28일(현지시간) 나스닥지수가 급락한 가운데 넷플릭스의 주가도 부침을 겪었습니다. 이날 종가 기준 주가는 583.85달러로 전일 대비 1.48% 하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리비안, GM 시총 넘어서다 '다윗' 꿈꾸는 CJ…'골리앗' 넷플·디즈니에 전면전 미국 완구주 해즈브로 '상승 여력 28.6%' 디즈니플러스, 국내 상륙 임박…넷플릭스 왕좌 노린다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