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알리바바 주식,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일까?
전경진 기자
2021.10.22 22:36:04
2주일새 27% 급등, 여전히 전년比 '저렴'…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확대 '주목'
출처 = 구글 이미지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알리바바의 주가가 최근 2주일 사이 무려 27%나 급등했습니다. 특히 잇단 호재 속에서 10월 7일(8%)과 19일(6%)의 주가 상승폭이 두드러졌습니다.


호재 중에는 찰리 멍거 버크셔 해서웨이 부회장이 알리바바 주식 보유 비중을 83%가량 늘린 것(기업가치 재평가 시그널), 마윈 전 회장이 다시 외부 활동을 시작한 것 등도 눈에 띄지만, 사실 이는 알리바바의 펀더멘털이나 기업가치 변화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이슈들입니다.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을 이끌 순 있지만, 다른 악재들이 발생하면 쉽게 묻힐 수도 있는 휘발성 강한 이슈들이죠.


많은 전문가들은 투자를 할 때 늘 기업의 펀더멘털 자체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런 점에서 여러 호재들 중 사업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이슈에 좀 더 시선이 머뭅니다. 지난 19일 알리바바가 자체 서버용 반도체를 개발했고, 향후 클라우드 사업에 더 힘을 싣겠다고 발표한 소식입니다.


알리바바는 왜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할까요. 무엇보다 클라우드 시장에서 향후 알리바바가 점유율을 늘려가면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요.

관련기사 more
Arm, 중국한테 기술 안 판다 '롤러코스터' 탄 알리바바 주가, 이유는? 애플카 2025년 출시? 애플 '최고가' 경신 주가 급락 '펠로톤', 매도 타이밍일까?

오늘 머니네버슬립은 클라우드 사업이 알리바바의 기업가치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는지 자세히 분석해보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금 알리바바 주식을 '저가'로 매수할 수 있는 좋은 타이밍인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