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애드바이오텍 상장 임박…VC 엑시트 청신호
김민지 기자
2021.11.04 08:32:18
SBI인베스트, HB인베스트, 마그나인베스트, 에이스톤벤처스 등 주요 FI
이 기사는 2021년 11월 03일 16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동물용 의약품 기업 애드바이오텍의 코스닥 입성이 임박한 가운데 투자자들의 투자금 회수(엑시트)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최근 기술성특례상장 심사가 까다로워진 상황에도 매출 증가 가능성을 인정받아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3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코넥스 상장사 애드바이오텍은 최근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지난해 12월 기술성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를 통과한 후 지난 6월 상장예비심사 서류를 접수한 지 약 5개월 만이다.


2000년 설립된 애드바이오텍은 항생제, 항원충제, 신경계작용약, 구충제 등의 동물용 의약품 기업이다. 특이난황항체기술을 기반으로 축산용, 수산용 관련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도 여러 제품을 수출하며 매출을 올리고 있다.


설립 후 여러 벤처캐피탈에서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자금을 확보했다. 2016년 SBI인베스트먼트를 시작으로 2018년 HB인베스트먼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등이 재무적 투자자(FI)로 합류했다. 이후 애드바이오텍은 2019년 코넥스 시장에 입성했다. 애드바이오텍은 올해 5월에도 전환사채(CB)를 발행해 에이스톤벤처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등에서 45억원을 확보했다.


이르면 연내 애드바이오텍 코스닥 입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FI들의 엑시트도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애드바이오텍, 적자 누적에 IPO 흥행 '글쎄' SBI인베 "트렌드에 따른 유연한 투자 지향" '증권신고서 정정' 애드바이오텍, 공모 흥행에 악재? 애드바이오텍, 이전상장 공모 흥행 'VC에 달렸다'

특히 신생 유한책임회사(LLC)형 벤처캐피탈인 에이스톤벤처스의 경우 첫 투자금 회수 포트폴리오가 될 가능성이 크다. 에이스톤벤처스는 올해 초 설립 된 후 지난 5월 처음으로 결정한 프로젝트 조합으로 애드바이오텍에 투자했다. 안신영 에이스톤벤처스 대표는 SBI인베스트먼트, HB인베스트먼트 등을 거치며 오랜 시간 애드바이오텍과 인연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애드바이오텍에 투자한 벤처캐피탈 관계자는 "애드바이오텍은 해외 회사들과 계약을 진행하면서 적극적으로 유통지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며 "기술특례상장 심사가 까다로워진 최근 분위기에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M&A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