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현대차,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티저 이미지 공개
권준상 기자
2021.11.04 08:21:03
전용 전기차 플랫폼 기반 대형 SUV…LA 오토쇼서 세계 최초 공개
(사진=현대자동차)

[팍스넷뉴스 권준상 기자] 현대자동차가 4일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카 '세븐(SEVEN)'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세븐'은 전기차 시대에 현대차가 제시하는 대형 SUV 전기차의 디자인과 기술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로, 아이오닉이 제공하는 전기차 경험을 한층 더 확장시킨 모델이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으로는 구현할 수 없었던 새로운 SUV 전기차의 모습을 보여주는 세븐은 아이오닉의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헤드램프에 적용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차량 내부는 우드 소재와 패브릭 시트 등으로 아늑한 공간을 표현한 프리미엄 라운지를 연상시킨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아이오닉5, '2022 독일 올해의 차' 선정 현대차그룹, 박정국 사장 중심 수소연료전지 조직 확대 현대차·기아,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EV9' 최초 공개 현대車그룹, 'E-pit 얼라이언스' 결성…"전기차 충전 손쉽게"

세븐은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안락한 시트 배치와 여유로운 공간 활용성을 통해 거주 공간을 테마로 했던 '아이오닉 5'의 실내 디자인보다 한층 발전된 모습을 뽐낸다. 차량 실내에는 다양한 친환경 소재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이달 개최되는 LA 오토쇼에서 세븐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현대자동차)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