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y, 균주 B2B 사업 누적 판매량 10톤 달성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05 09:20:59

◆hy, 균주 B2B 사업 누적 판매량 10톤 달성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hy는 프로바이오틱스 분말 누적 판매량이 10톤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업을 본격화한 2020년 4월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올해만 총 8200kg을 판매해 지난해 대비 2배 넘는 신장율을 기록 중이다. hy는 기업간 거래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분말 형태로 외부에 판매하고 있다. 10톤은 100만 리터의 배양액을 동결 건조한 양으로 65㎖ 야쿠르트 기준 10억개 이상을 만들 수 있다. hy는 균주 B2B 사업을 향후 선보일 물류 서비스와 함께 중장기 핵심 사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재 다양화에 집중하고, 늘어날 수요에 맞춰 생산 인프라도 확충한다. 경기도 평택 소재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내 동결 건조기를 기존 4기에서 7기로 확장했으며, 2호 플랜트도 건립한다. 


◆NS홈쇼핑, 5개월 만에 해외 여행 상품 재개


관련기사 more
풀무원, 올해 ESG 평가서 대상 수상 hy, 친환경 라벨 제거 캠페인 실시 현대리바트, 창호 리모델링 사업 진출 外 홈플러스, '세븐오더'로 온라인 매출 성장 外

NS홈쇼핑은 오는 6일 오후 5시 55분에 '괌 온워드 비치 리조트 숙박권'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괌 최대 워터파크를 보유한 '온워드 리조트' 숙박권으로 여행가능 시점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8월 1일~24일 제외) 사용할 수 있다. 성인 2인 기준에 객실당 12세 이하 동반 아동은 2인까지 무료 투숙이 가능하며, 추가 금액 없이 동반 아동까지 전 일정 호텔 조식 뷔페 제공이 포함된 숙박권이다. NS홈쇼핑은 '위드 코로나'를 맞아 약 5개월 만에 해외여행 상품 방송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상품 편성을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출시 두 달 300만봉 판매


풀무원식품은 로스팅 짜장면의 판매량이 두 달 만에 300만 봉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9월 쫄깃한 건면에 깊고 진한 짜장 소스와 감칠맛 나는 풍미유가 더해진 '로스팅 짜장면'을 출시했다. '로스팅 짜장면'은 풀무원이 '정·백·홍면'에 이어 두 번째로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선보인 제품이다.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또렷하고 선명하게 구현하기 위해 재료를 로스팅하는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풀무원은 앞으로도 풀무원의 독자적 기술인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맛을 한 차원 높인 다양하고 건강한 라면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홈플러스, 친환경 '녹색제품' 판매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는 '2021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 탄소중립 그린페스티벌'에 참여해 오는 15일까지 녹색제품 판매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온라인몰에 마련된 '온라인 녹색매장'에서 환경표지(환경마크) 또는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은 친환경 녹색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돌려주는 '착한소비만큼 마일리지 1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홈플러스가 추천하는 '그린슈머 추천 상품' 4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해당 상품 1개 구매 시 마일리지 1000포인트씩(최대 4000포인트) 돌려준다. 


◆대교, 국립대구과학관과 어린이 교육 관련 MOU 체결



대교는 국립대구과학관과 어린이 교육 관련 시스템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교는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국립대구과학관에서 11월 매주 일요일에 아이들이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을 학습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지문적성검사와 과학 머그컵 만들기 체험 행사 등을 제공한다. 또한 12월에는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녀 학습 방법과 아이들의 적성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부모특강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GS샵, 의료 사각지대 아동 위한 '건강지원' 프로젝트 진행



GS샵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 건강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S샵은 보건의료 비정부기구(NGO) 글로벌케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케어가 진행하는 총 4000만원 프로젝트 중 GS샵은 2000만원을 후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와 보건소에서 제공하던 건강검진 서비스가 비정기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들이 의료 안전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기획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신제주점 오픈



시몬스는 제주도 제주시 연동에 '시몬스 맨션 신제주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시몬스 맨션 신제주점은 삼성디지털프라자 제주점, LG베스트샵 제주본점 등 대형 가전 매장이 밀집한 핵심 상권에 들어섰다. 또한 제주국제공항과 인접한 편리한 교통 환경으로 제주 서남부권의 신도시 고객들부터 제주 북서부권의 고객들까지 폭넓게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몬스 침대 매장 앞에는 전용 주차장을 마련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신제주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하이트진로, 운동회원권 O2O 플랫폼 '스톤아이' 투자



하이트진로는 운동회원권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스톤아이'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톤아이가 서비스하는 '다짐(多Gym)'은 운동시설 운영자와 회원간의 편의성을 증대한 O2O 플랫폼 서비스다. 이번 투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운동에 투자하는 비용과 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덤벨이코노미 현상에 주목하고, 피트니스 산업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해 결정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유망한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