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홈플러스, '세븐오더'로 온라인 매출 성장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03 09:37:13

◆홈플러스, '세븐오더'로 온라인 매출 성장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홈플러스는 지난달 25일부터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에서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홈플러스의 당일배송 주문 마감 시간을 오후 2시에서 오후 7시로 늘리고 배송 시간 역시 자정까지로 늘린 서비스다. 서비스 시범 운영기간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의 하루 평균 온라인 매출은 직전 3주의 하루 평균 매출보다 각각 약 29%, 21%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세븐오더를 포함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구호, 자연의 향 담은 '더 센트 오브 구호' 출시


관련기사 more
hy, 균주 B2B 사업 누적 판매량 10톤 달성 外 현대리바트, 창호 리모델링 사업 진출 外 CJ프레시웨이, B2B 밀솔루션 사업 본격화 外 대상그룹, 창립 65주년 맞아 신규 CI 공개 外

삼성물산 구호(KUHO)는 네 가지 시그니처 향을 담은 '더 센트 오브 구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센트 오브 구호는 디퓨저와 핸드크림으로 선보인다. 디퓨저는 스페이스(SPACE), 사운드(SOUND)로, 핸드크림은 사일런스(SILENCE), 씬(SCENE) 두 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구호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무염소표백 종이를 사용한 친환경 패키징을 적용했다. 제품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매장, SSF샵에서 판매된다. 


◆LG생활건강,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라인업 확장



LG생활건강은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추가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처음으로 선보인 비건 메이크업 라인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 출시된 제품은 립 앤 아이 메이크업과 클렌징 제품을 포함해 총 7개 품목으로, 아이섀도우 팔레트, 아이라이너, 브로우 펜슬, 틴트 등이 구성됐다.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은 전 제품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한 것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와 한국 비건 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롯데백화점, '더콘란샵' 2주년 맞이 콜라보 전시



롯데백화점은 이달 '더콘란샵 코리아' 오픈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콘란샵은 2019년 11월 국내 최초이자 세계 12번째로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매장을 오픈한 후 지난 8월 동탄점에 추가로 입점했다. '더콘란샵 강남점은 오픈 2주년을 맞아 연말까지 세계적인 아티스트 다미앙 뿔랑과 함께 매장 전체를 하나의 전시장으로 만든다. '다미앙 뿔랑'이 직접 내한하는 만큼,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더콘란샵' 매출은 올해 1~10월 전년 동기 대비 64% 신장했고, 오픈 이후 누계 방문객 수도 300만명을 돌파했다. 


◆풀무원, KCGS ESG평가 5년 연속 A+ 등급


풀무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것이다. 이번 ESG 종합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765개 기업 중 14개사로 풀무원은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통합 A+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미션 아래 매년 ESG 개선과제를 주요 경영진의 KPI 항목으로 반영해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CU, 건강 간편식 시리즈 '더건강식단' 출시



CU는 건강 간편식 시리즈 '더건강식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건강식단 도시락은 칼로리, 프로틴, 밸런스 총 3가지다. 이들 상품은 모두 당일 생산해 냉장 상태로 유통 및 판매되기 때문에 원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조리 방식도 튀기거나 볶는 조리법을 최소화하고 굽거나 조리는 방식을 사용해 기존 간편식품 대비 칼로리를 대폭 낮추고 원재료의 맛을 살렸다. 더건강식단 시리즈는 구독쿠폰 서비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구독쿠폰을 구입하면 해당 시리즈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 '떡볶이의신' 해외 판매액 200억 달성 눈앞


동원F&B는 상온 간편식 떡볶이 브랜드 '떡볶이의신'이 올해 해외 현지 판매액이 2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2016년 동남아를 시작으로 현재 미국, 일본, 호주 등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동원F&B는 제품 인기 비결로 수출용 제품의 맛을 내수용 제품과 동일하게 구현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수출이 용이한 상온 제품이라는 점도 수출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국내 간편식 떡볶이는 대부분 냉장 제품으로 수출이 쉽지 않았지만 떡볶이의신은 상온 떡볶이로서 세계 전역에 적극적인 수출이 가능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