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프레시웨이, B2B 밀솔루션 사업 본격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02 10:19:40

◆CJ프레시웨이, B2B 밀솔루션 사업 본격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간편식 전문 제조 기업인 프레시지와 손잡고 B2B 밀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B2B 밀솔루션은 규격화된 제품인 밀키트에서 나아가, 외식업체, 단체급식소 등 사업장의 특성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메뉴 개발, 배송 등 필요로 하는 부분을 맞춤형 패키지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CJ프레시웨이는 기존 식자재 유통 중심의 사업모델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하고자 올해 밀솔루션팀을 신설, B2B 밀솔루션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준비를 해왔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지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외식 고객사가 유휴 시간에도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밀솔루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풀무원, 드레싱 전 제품 친환경 패키지 적용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드레싱이 소비자의 가치소비에 부합하기 위해 전 제품 포장 혁신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드레싱 전 제품에 '분리하기 쉬운 캡'을 적용하며 친환경 포장을 확대했다. '분리하기 쉬운 캡'이 적용된 제품은 누구나 맨손으로 캡과 용기를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소비자는 가정에서 다 쓴 드레싱 제품의 용기와 캡을 분리하고 세척해 배출하기만 하면 된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드레싱 시장에서 풀무원은 올해 7월 기준 32.0%의 연간 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그린푸드, 재택근무 확대에 수익성 '뚝'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 불황에 B2C 힘준다 CJ프레시웨이, 식자재유통 부진 단체급식이 메꿨다 hy, 균주 B2B 사업 누적 판매량 10톤 달성 外

◆현대그린푸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현대그린푸드는 글로벌 표준·인증 전문 기관인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기업이 '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 친환경 활동과 노력을 더욱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그린'이라는 환경 경영 목표를 정하고 그린 라이프, 그린 투게더, 그린 컴퍼니 등 중장기적인 세가지 환경 경영 추진 영역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첫날 288만개 판매



G마켓과 옥션, G9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오픈 첫날 누적 판매량 총 288만5976개를 기록했다. 이 집계는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인 1일 하루(24시간) 동안 G마켓, 옥션 및 G9에서의 판매량을 합산한 것으로, 단순 계산 시 1시간에 12만개, 1초에 33개씩 팔린 셈이다. 로봇청소기 등 가전제품과 게이밍 노트북, 자급제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기기와 같이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상품이 잘 팔렸다. 1일 오후 6시 기준, G마켓에서 '로보락 로봇청소기 S7플러스'는 21억8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신세계푸드, 주방가전 '올반 에어프라이어' 출시


신세계푸드는 '올반 에어쿡'의 맛을 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맞춤형 주방가전으로 '올반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반 에어프라이어는 조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자사의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올반 에어쿡'의 맛을 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따라 조리시간, 온도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퀵 메뉴 기능을 탑재했고,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음식을 골고루 익히려 뒤집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360도 자동 회전하는 로티세리 기능도 탑재했다.


◆오리온, 가성비 강화한 제품 매출 크게 성장



오리온은 가성비를 강화한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최근 식품 물가 상승 분위기 속 제품을 고를 때 g당 가격을 확인하는 소비심리가 확산되면서 '예감', '꼬북칩', '오!감자' 대용량 등 기존 제품 대비 g당 가격을 낮춘 제품들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6월 출시한 예감 18P 오리지널, 치즈그라탕맛은 기존 대용량 제품 대비 g당 가격을 11%가량 낮춘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지난달 매출이 출시 당시 월 매출보다 3배 넘게 성장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예감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면세점, 온라인 명품관 '소공 1번지' 오픈



롯데면세점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온라인 면세점 명품관인 '소공 1번지(Sogong 1st Ave.)'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공 1번지'에는 패션, 주얼리, 시계 명품 브랜드 30여개가 입점했으며 약 5000개의 상품을 판매한다. 기존에 온라인 면세점에선 구매할 수 없었던 고가의 가방과 의류, 액세서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추후 롯데면세점은 소공 1번지에 와인과 위스키 전용관도 만들어 명품 주류 상품의 온라인 예약판매도 이뤄지게끔 할 예정이며,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입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