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800억 투자
최보람 기자
2021.11.11 09:34:04
계열사와의 시너지 통한 사업 성과 및 스타트업 성장 지원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롯데그룹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다.


롯데는 와디즈가 진행한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유치에 참여, 800억원을 출자했다고 11일 밝혔다.


와디즈는 2013년 설립된 크라우드펀딩 기업이다. 펀딩 중인 제품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 부터 펀딩 성공 제품의 온라인 상시판매 채널 '와디즈 스토어'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투자금은 '기업 대출'과 '직접 투자' 등 와디즈의 금융부문 확장을 비롯해 빅 브랜드 육성을 위한 투자와 마케팅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롯데쇼핑, 롯데벤처스 운용 펀드에 210억 출자 롯데벤처스, 베트남 법인 설립…현지 외국계 처음 롯데,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2대주주 된다 外

롯데는 투자와 함께 와디즈와의 사업적 제휴를 진행해 상품 소싱 역량 증진, 오프라인 특화 매장 개발 등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와디즈를 통해 검증된 상품을 롯데 유통채널에 소개함으로써 타 유통채널과의 차별화를 강화한다는 것이다. 또한 롯데에서 생산되거나 단독 판매되는 신제품의 시장성을 검증하기 위해 와디즈에 우선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멤버스, 대홍기획 등 계열사들과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의 물류, 광고, 결제 역량을 증진시키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향후에는 유망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대상으로 와디즈와 연계해 롯데벤처스를 통해 펀드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우수 브랜드 육성 및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는 와디즈를 통해 참신하고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에 대해 ESG 관점에서 대기업-중소기업간 상생 및 스타트업 종합 생태계 발전을 위한 투자와 협업을 할 계획"이라며 "제조, 유통, 물류 등 전분야에 걸친 롯데 계열사와의 협업으로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