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한제당, 사료부문 분할..."경쟁력 강화, 주주가치↑"
최보람 기자
2021.11.12 14:22:54
내년 1월 '티에스무지개사료'로 새출발
대한제당 잠실사옥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대한제당이 사료사업부문을 물적분할키로 했다. 축산시장의 환경 및 제도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등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


대한제당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사료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하는 국내 사료사업부문을 단순 물적분할할 것을 의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신설될 회사명은 티에스무지개사료다.


대한제당 관계자는 "이번 분할은 사료사업부문이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존속회사인 대한제당은 식품 등 주력사업에 집중, 수익성을 더욱 증대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사료사업부문은 내달 29일에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의 결의를 거쳐 내년 1월 대한제당이 지분 100%를 소유한 자회사 형태로 출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대한제당, 허리띠 졸라매 수익성 개선 대한제당, 원가 부담 확대에도 나름 선방 대한제당, 강승우 대표 체제로 전환 호실적 대한제당, 주주가치 제고 본격 '드라이브'

대한제당은 1979년 '무지개사료' 브랜드로 처음 사료사업에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42년 동안 해당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1996년에는 중국에 진출해 현재 천진채홍사료유한공사와청도채홍사료유한공사를 운영 중이다.


대한제당 관계자는 "이번 물적분할은 대한제당이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경영 효율화의 일환으로 사료사업부문이 경쟁력 제고를 통해 질적 성장을 이룩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