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대한제당, 사료부문 분할..."경쟁력 강화, 주주가치↑"
최보람 기자
2021.11.12 14:22:54
내년 1월 '티에스무지개사료'로 새출발
대한제당 잠실사옥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대한제당이 사료사업부문을 물적분할키로 했다. 축산시장의 환경 및 제도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등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


대한제당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사료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하는 국내 사료사업부문을 단순 물적분할할 것을 의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신설될 회사명은 티에스무지개사료다.


대한제당 관계자는 "이번 분할은 사료사업부문이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존속회사인 대한제당은 식품 등 주력사업에 집중, 수익성을 더욱 증대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사료사업부문은 내달 29일에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의 결의를 거쳐 내년 1월 대한제당이 지분 100%를 소유한 자회사 형태로 출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호실적 대한제당, 주주가치 제고 본격 '드라이브' 대한제당, '어닝 서프라이즈급' 실적 달성

대한제당은 1979년 '무지개사료' 브랜드로 처음 사료사업에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42년 동안 해당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1996년에는 중국에 진출해 현재 천진채홍사료유한공사와청도채홍사료유한공사를 운영 중이다.


대한제당 관계자는 "이번 물적분할은 대한제당이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경영 효율화의 일환으로 사료사업부문이 경쟁력 제고를 통해 질적 성장을 이룩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