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래프톤 '배그 뉴스테이트' 165개국 인기게임 1위 外
김진욱 기자
2021.11.15 18:25:00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5일 1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165개국 인기차트 1위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뉴스테이트)'가 지난 11일 출시 후 한국·미국·독일·인도·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165개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출시 2일 만에 1000만을 넘어섰으며 출시 4일 만에 2000만도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PC, 콘솔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PUBG: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했다.


관련기사 more
배틀그라운드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에 집중 콘솔 시장에 집중하는 게임사들 왜? 크래프톤, 신작 '뉴스테이트'로 국내 게이머 유혹 위메이드, 슈퍼캣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外

넷마블 '세븐나이츠2' 대만·홍콩 등 5개국서 매출 톱5


넷마블은 지난 10일 글로벌 출시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대만·태국·홍콩·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5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매출 톱 5에 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나이츠2는 출시 5일 만에 태국, 인도네시아(2위), 대만, 홍콩(3위), 싱가포르(5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톱5를 차지했다.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에서는 싱가포르(3위), 홍콩(4위),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5위) 등 5개 지역에서 톱 5를 차지했다.



위메이드 & 조이시티 블록체인으로 한 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와 블록체인 사업,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게임 시장에 대한 가능성도 모색할 방침이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조이시티의 게임을 온보딩해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 노하우를 동원하여 조이시티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될 조이시티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위믹스 생태계에 합류하게 된다. 위메이드는 2022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 통화로 사용하는 게임을 100개 서비스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