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그 뉴스테이트' 165개국 인기게임 1위 外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5일 1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진욱 기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165개국 인기차트 1위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뉴스테이트)'가 지난 11일 출시 후 한국·미국·독일·인도·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165개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출시 2일 만에 1000만을 넘어섰으며 출시 4일 만에 2000만도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PC, 콘솔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PUBG: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대만·홍콩 등 5개국서 매출 톱5



넷마블은 지난 10일 글로벌 출시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대만·태국·홍콩·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5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매출 톱 5에 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나이츠2는 출시 5일 만에 태국, 인도네시아(2위), 대만, 홍콩(3위), 싱가포르(5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톱5를 차지했다.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에서는 싱가포르(3위), 홍콩(4위),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5위) 등 5개 지역에서 톱 5를 차지했다.



위메이드 & 조이시티 블록체인으로 한 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와 블록체인 사업,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게임 시장에 대한 가능성도 모색할 방침이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조이시티의 게임을 온보딩해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 노하우를 동원하여 조이시티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될 조이시티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위믹스 생태계에 합류하게 된다. 위메이드는 2022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 통화로 사용하는 게임을 100개 서비스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크래프톤, 3분기 역대 최대 매출 5219억 달성

PC·모바일·콘솔 부문 모두 성장

'배그 모바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

최초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된 e스포츠...세부 종목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선정돼

넷마블에프앤씨 'IPO 몸 만들기' 순항

나인엠인터렉티브 흡수합병…메타버스 게임도 내재화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오픈 外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오픈 넷마블이 신사옥 'G타워(지타워)' 3층에 자사의 공식 캐...

위메이드, '미르4' 흥행에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매출 633억원, 영업이익 174억원 기록

새로움 그리고 두려움

게임과 블록체인 결합...새로움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가능성을 봐야

'미르4 글로벌' 성공에 P2E 속도내는 위메이드

②동접자 100만명 달성...블록체인 개발 자회사 위메이드트리 흡수합병

크래프톤 기술투자 확대...사업다각화 뒷받침

인공지능 비롯한 기술 확보 역점, 게임 매출원 다변화와 사업영역 확대

위메이드, 슈퍼캣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外

위메이드, 슈퍼캣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슈퍼캣이 개발한 게임 '그래니의 저택'을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

크래프톤, 신작 '뉴스테이트'로 국내 게이머 유혹

지스타2021에서 100부스 규모 전시관 운영…펍지 유니버스 확장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