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바사,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국내 허가 신청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이호정 기자
2021.11.16 13:36:50

◆SK바사,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국내 허가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공장 안동 L하우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이호정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NVX-CoV2373'의 품목허가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NVX-CoV2373의 국내 생산 및 상업화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NVX-CoV2373는 면역반응을 강화하고 높은 수준의 중화 항체를 유도하는 사포닌 성분 면역증강제(Matrix-M)을 보조제로 사용했다. 21일 간격으로 근육에 0.5㎖ 용량을 2회 투여하는 방식인 NVX-CoV2373의 허가는 식약처 내 전문가 자문회의, 최종점검위원회 등의 심사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후 이뤄질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질병관리청과 NVX-CoV2373에 대해 총 4000만도즈(1도즈는 1회 접종량)의 국내 공급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휴온스그룹, 사업구조 재편…전문성 강화 총력

휴온스그룹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은 각 사업 부문별 역량 및 전문성 강화와 시너지 확대, 운영 효율화를 위해 휴온스네이처와 휴온스내츄럴을, 휴온스메디케어와 휴온스메디컬을 각각 합병한다고 16일 밝혔다. 휴온스네이처와 휴온스내츄럴은 내년 1월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며 휴온스네이처가 휴온스내츄럴을 흡수하는 방식이다. 양사의 합병은 모회사 휴온스가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조치다. 휴온스메디케어와 휴온스메디컬은 의료기기 부문에서 역량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동국,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작품 전시

동국제약은 지난달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참가자들의 작품을 이달부터 훼라민퀸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열린 '점토캔들' 클래스는 코로나19 방역에 맞춰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참여를 위해 온라인 화상 대화 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 300명이 넘는 신청자들 중 선정된 70명의 참가자들은 사전에 우편으로 전달된 '만들기 키트(KIT)'를 가지고 온라인을 통해 클래스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전문가의 시연에 따라 취향대로 나만의 점토캔들을 만들었으며, 완성된 작품들은 훼라민퀸 사이트 내 온라인 전시관에서 전시 중이다. 또한, 이번 클래스에서는 작품 만들기 외에도 여성갱년기의 증상과 극복하는 방법, 여성 건강 관리 등 유익한 정보도 함께 전달했다.


◆국산 신약 케이캡, 작년 실적 넘었다

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이 올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880억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작년 한 해 실적이었던 761억원을 훌쩍 넘는 수치다. HK inno.N은 최근 케이캡의 급여적용범위를 위궤양까지 확대한데 이어 구강붕해정을 새롭게 개발하면서 블록버스터 국산 신약의 지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15일 발표된 원외처방실적(유비스트)에 따르면 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은 10월 한 달 98억9000만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으로는 880억원이다. 케이캡정은 2019년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케이캡정 하나로만 거둔 실적은 1950억원이다.


◆동아제약, '셀파렉스 수면솔루션' 출시

동아제약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수면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셀파렉스 수면솔루션은 국내산 '미강(쌀겨)주정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미강주정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미강주정추출물로 한 인체적용 시험 결과 잠이 드는데 걸리는 시간인 입면시간 감소, 수면 효율 증가, 총 수면시간 증가, 비렘수면 중 2단계 수면의 유의적 개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 것을 확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온스글로벌 '스푸트니크V' CMO 사업 중단 코로나19 백신 '노바벡스' 국내 허가 임박? SK바이오사이언스 임원인사…글로벌 기업 성장 초점 SK바사 "코로나 백신, 완치자 대비 항체 3배 이상"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