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휴온스글로벌 '스푸트니크V' CMO 사업 중단
김새미 기자
2022.03.10 17:56:01
휴메딕스 증설 라인, 백신 등 다른 의약품 대체 생산 계획

[팍스넷뉴스 김새미 기자] 휴온스글로벌이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사진)' 위탁생산(CMO) 사업의 중단을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국제 정세와 금융·물류제제 등 국제 사회 전반의 동향을 다각도로 검토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휴온스글로벌 측은 "국제 사회 제제에 따라 수출, 대금 수급 등 사업 지속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며 "불안정한 국제 정세를 고려해 계약 효력 유지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 숙고한 끝에 불가피하게 사업 중단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사인 휴메딕스는 약 100억원의 시설투자비용을 투입해 스푸트니크V 백신 충진을 위한 바이알 라인 증설을 마쳤다. 현재 바이알 라인은 가동이 가능한 상태다. 휴메딕스는 추후 백신을 포함한 다른 의약품(주사제 등) 품목으로 대체해 해당 시설을 사용할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본 컨소시엄에 많은 관심과 격려, 성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송구한 마음을 한다"며 "숙고한 끝에 내린 어려운 결정이었음을 이해해 주시고 양해를 부탁드리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더블유바이텍, 에스엔피제네틱스 지배력 강화 대원제약, PPI 위염 치료제 '에스코텐정' 출시 外 SK바사, 코로나 백신 'GBP510' 英 조건부허가 신청 外 제넥신, 코로나19 백신 개발 철회 영향은
하나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