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콜마, 코로나19 백신 기술 적용 화장품 개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11.19 11:00:43

◆한국콜마, 코로나19 백신 기술 적용 화장품 개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한국콜마는 바이오 플랫폼 전문기업 루카에이아이셀(LUCA AICell)과 '인공세포막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약물전달 시스템 공동연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mRNA(메신저리보헥산·전령RNA) 백신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반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 지질나노입자(LNP)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LNP 기술은 메신저리보헥산(mRNA ·전령RNA)을 지질 나노 입자로 감싸 미세한 환경 변화와 효소에 의한 분해로부터 보호해, mRNA를 타깃 세포까지 안정적으로 도달시키는 기술이다. LNP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하면 피부 침투력 향상을 통해 즉각적인 효능·효과를 볼 수 있는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우아한형제들, 배민외식업컨퍼런스 개최


관련기사 more
한국콜마, 4년 만에 신용등급 회복할까 한국콜마홀딩스, '넥스트바이오' 인수 CJ푸드빌 빕스, 간편식 '피자 4종' 출시 CJ제일제당, 내년부터 친환경 팜오일만 사용 外

우아한형제들의 소상공인 교육 지원기관 배민아카데미는 다음달 13일~14일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인 '배민외식업컨퍼런스 2021'은 위드코로나 시대 외식업이 나아갈 방향, 식당 경영을 위한 정보와 인사이트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배민아카데미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위메프, '클리어런스데이' 겨울 상품 대방출



위메프는 20~21일 '클리어런스데이'를 열고,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리어런스데이는 겨울 시즌 패션 아이템을 포함해 난방가전, 구스다운, 보습 아이템, 건강식품 등 겨울철 필수 상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위메프는 엘레쎄 여성 라이트 다운 재킷 등 정상가 대비 80% 할인 상품을 포함해 50% 이상 크게 가격을 낮춘 상품만 따로 모아 큐레이션한 'TOP 10' 코너를 행사기간 매일 선보인다.


◆동원F&B, 참치캔 가격 평균 6.4% 인상



동원F&B가 다음달 1일부터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를 포함한 참치캔 제품 22종의 가격을 평균 6.4% 인상한다고 밝혔다. 2017년 가격 인상 이후 약 5년 만이다. 주요 품목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은 2580원에서 2800원으로 8.5%,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35g 4개입'은 9980원에서 1만480원으로 5% 판매가가 인상된다. 지난 8월 출시된 '동원 MSC참치'와 10월 출시된 '동원참치 큐브' 브랜드 제품군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된다. 인상가가 적용되는 경로는 편의점을 제외한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등이다.


◆애경산업, 한부모가족에 28억원 상당의 물품 기부



애경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한부모연합,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한부모가족 대상 '2021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총 28억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지원했으며, 한부모가족의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의 손소독제 등 개인 위생 관리 용품 등도 지원 품목에 포함됐다. 기부 물품은 수혜자 선정 단계를 거쳐 한국한부모연합을 통해 전국의 여성한부모가정, 미혼모가정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우선으로 배분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오설록 북촌매장 개점



아모레퍼시픽이 서울시 종로구 북촌에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와 오설록 티하우스를 개점한다. 두 매장은 1930년대 한옥과 1960년대 양옥, 정원까지 약 300평에 이르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기둥과 서까래, 지붕 원형을 그대로 살리면서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더해 한옥의 우아함과 현대 건축물의 세련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한옥 공간과 양옥 일부 공간에서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양옥 1~3층과 외부 테라스 공간에서는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중앙연구소, 프랑스 곤충 단백질 스타트 기업과 LOI 체결



롯데중앙연구소 한-불 스타트업 데이 행사에서, 프랑스 곤충 단백질 스타트업 'Ynsect'사와 곤충 단백질을 이용한 제품개발 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 연구 상호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Ynsect사는 현재 유럽 내 연어 사료 단백질원과 미국 내 식품 단백질, 축산 사료 단백질원 공급을 위한 대량 사육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진행하고 있는 식용곤충산업 업계 유니콘 스타트업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Ynsect 사와의 상호협력의향서 체결을 통해 식용 곤충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곤충 단백질을 이용한 제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