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백화점, 루이비통 남성전문매장 선봬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14 10:48:42

◆현대백화점, 루이비통 남성전문매장 선봬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현대백화점은 14일 무역센터점 7층에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의 남성 전문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은 188㎡(약 57평) 규모로,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일본 패션 브랜드 휴먼 메이드(Human Made)의 설립자 니고와 협업해 보이는 LV²(LV 스퀘어드) 컬렉션 등 남성 전문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 신사업 역량위한 직간접 투자 확대


관련기사 more
잘 안풀리는 여성복은 고민 백화점 업계 새해 정기세일 돌입 롯데온, 편의성 높인 '장보기 서비스 2.0' 공개 外 CJ프레시웨이, 푸드서비스 전문가 육성 外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미래성장동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CVC (Corporate Venture Capital) 활동을 통한 직간접 투자 확대에 나섰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펀드 출자 등의 간접 투자에 적극 참여하며 다양한 딜 소싱 및 공동 투자 협업 체계를 마련했다. CJ그룹내 투자사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해, CJ온스타일의 사업 전략 방향성과 맞고 연관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외부 우수 벤처캐피탈(컴퍼니K파트너스, 에이벤처스 등)을 선별해 총 130억원의 출자를 진행하는 등 간접 투자를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무신사, 생산 지원금 연간 521억 돌파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생산자금 규모가 연간 521억원을 넘어섰다. 생산자금은 코로나 19 장기화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제품 생산의 어려움을 겪는 입점 브랜드에 지원하는 금액이다. 시즌마다 생산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패션 브랜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5년부터 시작됐다. 지난해까지 연 2회로 운영한 동반성장 프로젝트는 올해 규모와 횟수를 대폭 강화해 5차례에 걸쳐 521억원 이상을 지원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인도 법인 제품 라인업 확장



오리온은 인도 법인이 '초코파이 딸기잼'과 '초코칩 쿠키'를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17조 원 규모의 현지 제과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밝혔다. 인도에서 고품질 원료와 이국적인 풍미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 기존 초코파이에 새로운 맛을 더해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인도는 차 문화가 발달함에 따라 함께 곁들여 먹는 비스킷 제품이 전체 제과 시장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이에 오리온 인도 법인은 국내에서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초코칩 쿠키로 현지 프리미엄 비스킷 시장을 정조준한다.


◆대상, 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대상이 글로벌 김치와 장류, 소스류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대상은 과거 국내에서 수출하는 대부분의 식품이 현지에 거주하는 해외 교민과 일부 아시아계 중심으로 소비됐던 것과 달리 최근 현지인의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현지인 입맛에 맞춰 맵기나 제형, 용도를 변형한 김치, 장류, 소스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은 김치 5종, 고추장ㆍ쌈장 등 장류 6종, 핫소스 3종 등 총 14종이다. 미국 현지만 하더라도 식품업계 최초로 김치와 고추장을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해 내년 초 본격 가동을 목표로 시범 운영 중이다.


◆피죤, 4년연속 100대 브랜드 선정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종합순위 69위를 기록하며 4년 연속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위메프, 50% 추가할인 이벤트 진행



위메프가 15~16일 이틀간 반값데이를 열고,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50% 이상 더 할인한 특가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반값데이 모든 딜의 1번 상품(옵션)은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50% 이상 저렴한 초특가 상품으로 구성했다. 15일 0시부터는 연말 선물 아이템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타임세일 모든 상품은 반값에서 더 할인한 초특가 상품만 엄선해 공개한다. 하루 6회(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타임별 상품 5개씩 이틀간 총 60개 타임세일 초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제주도 화장품 팝업스토어 선봬



롯데백화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2022년 1월 3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온앤더뷰티'매장에서 '홀리데이 인 제주' 팝업스토어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지자체 최초의 지역 화장품 품질 인증제도인 '제주화장품인증(JCC)'을 받은 5곳의 화장품 기업이 참여해, 각 사의 대표 친환경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1년 제주화장품 인증제품 판로확대 2차 프로모션'에 선정된 5개 기업의 '클린뷰티'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유씨엘의 '아꼬제', 제주인디의 '제주인디', 미어필의 '쥬네다', 더로터스의 '더퓨어로터스'와 오늘(ONLE)의 '프로젝트오늘' 등 각 사의 다양한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