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프레시웨이, ESG 위원회 발족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28 08:53:38

◆CJ프레시웨이, ESG 위원회 발족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2일 이사회에서 ESG 위원회 발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사회 산하의 ESG 위원회는 주요 ESG 안건을 심의·의결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위원회는 정성필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3인 등 총 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 구성원들은 ESG 경영의 필요성에 동감하고 핵심사업 중심으로 ESG 활동을 확대해나가는 데 의견을 모았다. CJ프레시웨이는 위원회 외에도 경영진 중심의 ESG 협의체, 실무진 중심의 ESG 실무협의체 등을 결성해 체계적인 ESG 경영을 전개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관련기사 more
'체질개선' CJ프레시웨이, 흑자전환 성공 손경식 CJ 회장 "대변혁 시작해야 할 때"

남양유업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의무화,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와 준법실천 서약서 작성, 불공정거래행위 근절을 위한 제보 시스템 운영 및 계약서 명문화 등 상생 준법 실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해 왔다. 또한 모범적인 상생관계 구축을 위해 2013년 이후 불공정 거래행위, 부당이득 부정행위, 비윤리적 행위 등을 상시 감시하는 클린센터를 정기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홈플러스, 슛포러브와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돕는다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돕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총 5000만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슛포러브'가 함께한 백혈병·소아암 기부 영상 캠페인은 201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전달한 기부금은 3년간 약 3억원에 달한다.


◆세븐일레븐, 헌혈 캠페인 진행



세븐일레븐은 지난 27일 서울 본사 앞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헌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2월과 6월, 그리고 10월에 이어 4번째로 열리는 이번 헌혈 행사에는 본사에서만 3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고자 헌혈 캠페인을 기존 연 1~2회에서 올해부터는 연 4회로 확대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헌혈 캠페인은 ESG 경영활동 중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Angel7'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08년 처음 시작돼 지금까지 14년째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으며 누적 참여 인원은 800여 명에 달한다.


◆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 기념 '사사(社史)' 발간



롯데홈쇼핑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년간 성장과정과 새로운 비전을 담은 '롯데홈쇼핑 20년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사(社史)는 롯데홈쇼핑의 발자취와 성과를 정리해 대한민국 홈쇼핑 산업의 발전과정을 되돌아보고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제작됐다. 분량은 총 350페이지다.


◆동원 뉴트리플랜, 반려묘용 '뉴트리스틱' 3종 출시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은 100% 휴먼그레이드(Human Grade) 식재료로 만든 반려묘용 간식 '뉴트리스틱' 3종(참치, 참치&연어, 참치&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트리스틱' 3종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 등급의 식재료로 만든 반려묘용 간식 제품이다. 30년 이상 펫푸드를 만들어온 동원F&B의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었으며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를 주원료로 담아 건강성과 기호성을 더했다. 짜먹는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반려묘에게 먹이기도 편리하다.


◆옥션, '가치소비 동행세일' 진행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가치소비를 위한 동행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옥션은 연말연시 각종 먹거리 수요 증가에 맞춰 소상공인들이 판매하는 건강·가공식품, 수산/반찬, 과일, 커피/음료 등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27%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전 회원에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ID 당 하루 1회 증정하며 기획전 내에서 소개하는 모든 상품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배민, 해킹방어대회서 대상수상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사 인프라보안팀(ㅋㅋ팀)이 '2021 HDCON 해킹방어대회'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ㅋㅋ팀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와 온프레미스(On-Premise∙사내 구축형 데이터)를 이용하면서 쌓아온 ▲보안 전략 ▲보안 아키텍처 ▲보안 운영 등에 대한 노하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했다. 이 제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실무적으로 실제 구현이 가능한 점'이라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장관부상을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