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양사, '이소소르비드'사업 이노켐에 넘긴다
최보람 기자
2021.12.30 17:25:17
129억원에 양도...삼양이노켐 수익성에 도움 될 듯
이 기사는 2021년 12월 30일 17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삼양사가 생분해 플라스틱 원료인 이소소르비드(Isosorbide)사업부문을 그룹사에 넘기기로 했다.


삼양사는 30일 이사회를 열고 이소소르비드사업을 삼양이노켐에 양도키로 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양도 시점은 내년 1월28일이며 매각대금은 129억원이다. 회사 측은 매각 이유로 화학부문 사업구조 개편을 통한 효율성 제고를 꼽았다.


이소소르비드는 옥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한 전분을 화학적으로 가공한 것으로 삼양사가 지난 8월 개발한 친환경 플라스틱 원료다. 석유화학 제품이 주를 이루는 플라스틱 원료를 대체할 수 있단 점에서 ESG경영 측면에서 각광받는 소재기도 하다.


삼양이노켐은 이소소르비드 사업 인수로 추후 안정적인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삼양이노켐은 페놀류 화합물인 비스페놀A(BPA) 생산을 주력으로 삼고 있는 터라 페놀, 아세톤 등의 원재료 가격과 BPA의 가격 차이(스프레드)에 큰 영향을 받고 있다. 실제 삼양이노켐은 페놀-BPA간 스프레드가 축소된 2016년에 142억원의 영업적자를 냈고 시황이 좋았던 작년에는 63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등 실적 변동폭이 큰 회사로 꼽히고 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삼양사가 이소소르비드를 개발하는 역할을 맡았고 이 사업을 양수케 된 삼양이노켐이 대량 생산에 나서는 것"이라면서 "이소소르비드는 전세계적으로 두 회사만 만들고 있기 때문에 사업적 기회가 크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양사, 강호성-최낙현 각자 대표 체제로 삼양홀딩스, ESG등급 상향 미뤄지나 삼양그룹 삼양홀딩스, 삼양화성 지배력 이전 득실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