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하이트진로, IP 커머스 플랫폼 '옴니아트' 투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06 11:02:51

◆하이트진로, IP 커머스 플랫폼 '옴니아트' 투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하이트진로가 예술작품 등 지적재산을 상품화해 유통∙판매하는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얼킨캔버스)'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얼킨캔버스'는 예술가가 시각 IP(예술 작품, 캐릭터, 연예인, 기업로고 등)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취향의 이미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커스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하이트진로 관계는 "하이트진로는 올해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을 이어가고 스타트업의 가치증대를 위해 기존 투자처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풀무원, 경기도와 농식품 사용 확대 MOU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경기도와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품질 및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우수 농식품 사용을 확대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하는 의미에서 체결됐다. 풀무원푸드머스와 경기도는 앞으로 경기 우수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및 사용을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아모레G, 체질개선 효과 빛 봤다 하이트진로, 임인년 '가정·테라' 집중

◆세븐일레븐, '2022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


세븐일레븐이 가맹점과의 미래지향적 동반성장을 목표로 '2022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상생안은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증대를 위한 기반 다지기에 초점을 맞췄다. 세븐일레븐은 점포 근무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사 부담으로 '점포안심보험' 제도를 마련했다. 또한 예기치 못한 통신장애 상황에서도 원활한 점포운영이 가능하도록 '통신사 이중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점포관리를 위한 차세대 POS 시스템 개발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갈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네이버페이'와 제휴


신라면세점이 네이버페이와의 제휴로 네이버 계정을 연동한 회원 가입 기능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기존 신라면세점 온오프라인의 네이버페이 결제 기능에  이어 신라면세점 멤버십 가입 과정에서 별도의 정보입력 없이 네이버 계정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해진 것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네이버페이를 시작으로 간편결제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기부 물품 전달


CJ프레시웨이가 3주간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 물품 500여점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 받아 매장에서 판매한 수익금으로 발달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 기부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 효과를 강조,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한율, '호랑이 민화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 한율이 2022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민화 컬렉션'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호랑이 민화 컬렉션은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 빨간쌀, 유자의 원산지인 강화, 여주, 고흥을 배경으로 한 호랑이의 모습을 표현했다. 한율은 제품 출시와 함께 호랑이 민화 디자인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랑이 AR필터'도 인스타그램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2022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2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사회적 이슈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가성비 선물세트를 강화했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설엔 프리미엄과 가성비 선물세트를 중점으로 준비했고 지난 추석때 반응이 좋았던 구독 선물세트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아워홈, KB손해보험과 MOU 체결


아워홈이 KB손해보험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상호 전문 분야에 관한 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와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식음서비스와 헬스케어, 금융서비스를 융합한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 연구개발은 물론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한다. 아워홈은 이번 협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