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자사주 매입 결정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10 14:06:17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15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셀트리온이 매입할 자사주는 총 54만 7946주, 취득 예정 금액 약 1000억원 규모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총 67만 3854주, 취득 예정 금액 약 500억원 규모다. 양사는 2022년 1월 11일부터 4월 10일까지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취득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그룹 경영진은 최근 주식 시장 약세 및 주가 하락에 따라 기업 가치가 지나치게 저평가됐다고 판단하고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자사주 취득 전 현재 보유중인 자기주식은 셀트리온 132만 3130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173만 6205주다.


◆대웅제약, 당뇨병 복합제 후보물질 임상 1상 승인


관련기사 more
김형기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 1만주 장내매수 대웅 나보타 中 허가신청...시장 진출 변수는?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혁신 동력 결집 필요한 때"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中판매허가 신청 外

대웅제약은 이나보글리플로진에 메트포르민을 더한 복합제 임상 1상 시험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각 성분을 병용 투여했을 때와 복합제로 투여했을 때의 효능을 비교하기 위한 생물학적 동등성 입증 시험으로 대웅 측은 해당 임상을 신속하게 완료하고 이나보글리플로진 단일제와 메트포르민을 추가한 복합제를 동시기에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단일제 임상은 현재 완료 단계로 대웅 측은 내년에 이나보글리플로진 신약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제일약품, 경기도지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 수상



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이 지속적인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경기도지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일약품의 생산본부 김주일 과장이 지역 환경보전 및 안전 경영을 높이는데 이바지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 김태환 과장이 비상대비업무 계획 및 전시 동원 계획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


◆K-제약바이오, 통계수치로 '미래먹거리' 입증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이 통계수치로 산업의 성장세를 증명하고 있다.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수출·연구개발·임상·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체의 투자와 혁신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10일 발간한 '2021 제약바이오산업 데이터북'에 따르면 2020년 제약산업계의 의약품 등(완제약+원료약+의약외품) 총생산금액은 28조 284억원으로, 5년전(2016년 20조 5487억원)보다 36.4% 늘었다. GDP 기준으로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 4.1%에서 지난해 5.8%로 뛰었다. 2016년 3조 6209억원에 머물던 의약품 수출액은 2020년 10조원에 육박하는 9조 9648억원까지 확대됐다. 이로써 한국 의약품은 2020년 사상 처음으로 무역수지 흑자를 달성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오는 1월 10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APAC Track Companies 1x1s' 트랙에 참가하게 되며, 온라인 1대1 미팅을 통해 자체개발한 주요 혁신신약 후보물질인 면역항암제 'GI-101', 알레르기치료제 'GI-301' 그리고 미공개 신규 면역항암제의 기술 제휴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트랙의 참여 기업 중 국내기업은 5곳이며, 비상장 기업으로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유일하다.


◆마크로젠 맞춤형 유산균 '더바이옴', 롯데백화점 입점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의 개인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 더바이옴(the Biome)이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매장을 통해 10일 롯데백화점 주요 점포인 본점과 잠실점, 노원점에 입점하고 오프라인 판매 채널 강화에 나선다. 마크로젠은 이번 입점을 시작으로 동원F&B와 꾸준 협력을 통해 앞으로 전국 롯데백화점 GNC 매장으로 더바이옴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며, 유산균 제품 홍수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고객 가치와 유산균 선택의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