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 디자인밀 사업 진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14 09:24:49

◆풀무원, 디자인밀 사업 진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풀무원이 개인 생애주기와 생활주기에 맞춰 영양설계된 식품 및 식단을 제안하는 '디자인밀' 사업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베이비밀, 요즘은이런식, 풀스케어, 잇슬림, 당뇨케어밀플랜 5개 부문을 통합한 개인 맞춤형 식단 사업 '디자인밀' 브랜드와 통합 플랫폼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디자인밀'은 고객의 생애주기별 영양기준과 생활주기별 건강 정보를 기반으로 식사를 맞춤 디자인한다는 전략으로 추진되는 식품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이다. 


◆NS홈쇼핑, 4060 패션 라이브커머스 론칭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4060 신중년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패션 프로그램 '엔라방X코코블랙'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오후 8시에 첫 방송하는 '엔라방X 코코블랙'은 4060세대를 위한 스타일링 정보를 전달하고, 패션 상품을 제안하는 정보전달형 라이브커머스다. 자체 회원만 15만 명을 보유한 '코코블랙'은 20대부터 3040 세대까지 입을 수 있는 여성 패션 쇼핑몰이다. 최근에는 5060세대를 타깃으로 '엄마 하나 나 하나'라는 컨셉을 내세워 세대가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개최

관련기사 more
세븐일레븐, 빅데이터 상권분석 시스템 구축 外 이마트 키친델리, 간편식 '오늘채식' 출시 外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연매출 680억원 달성 外 롯데마트, '맥스'로 창고형 할인점 승부수 外

남양유업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육아'라는 주제로 오는 18일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반려동물과 함께 아기를 양육하는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아기와 반려동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육아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남양 '임신육아교실'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임신육아교실은 임산부와 육아 중인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비한 동물병원'의 박보영 수의사가 강연자로 출연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의학적 조언과 방법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엔제리너스, '대구수성못 아일랜드점' 오픈 


롯데GRS의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대구 수성못에 역대 최대 규모의 매장이자 5번째 상권 특화 매장인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을 오픈한다.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은 약 1124㎡(약 340평) 규모로 1층과 2층으로 구성한 매장이다. 상권 별 특화 인테리어 매장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도미노피자와 협업



CJ제일제당은 도미노피자와 협업해 비비고 만두를 피자도우에 올린 '새해 복 만두 피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다음달 3일까지 한정적으로 판매된다. 비비고 만두가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해 복 만두 피자'는 복주머니 모양의 비비고 만두를 피자에 올린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패션 플랫폼 거래액 2조돌파


무신사, 29CM, 스타일쉐어, 솔드아웃 등 지난해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거래액 총합이 2조 3000억 원을 기록하며 패션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2조 시대를 열었다.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90% 이상 성장한 배경에는 단연 무신사의 가파른 상승세가 한몫했다. 도프제이슨, 라퍼지스토어, 리, 마크곤잘레스, 예스아이씨, 예일 등 10~2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브랜드의 매출 신장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럭셔리, 스포츠와 아웃도어,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인기도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 고객 활성화 지표도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00만 명에 달하며, 회원 수는 2020년보다 약 30%가량 증가하며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세븐일레븐, 요소수 판매 나섰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요소수를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이 판매하는 상품은 '유록스 요소수(10L)'로 롯데정밀화학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유록스'는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애드블루(Adblue) 인증을 받은 상품으로 글로벌 및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요소수 판매 제한 조치가 종료됨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요소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도입하게 됐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공업단지, 물류센터, 드라이브인 상권 등에서 요소수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