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 부·울·경 지역에 수소버스 보급 확대 나선다
이수빈 기자
2022.01.19 15:57:01
환경부·지자체와 협약…연간 100대 이상 저상형 수소버스 보급 예정
현대자동차 3세대 신형 수소버스 (사진=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현대자동차가 환경부,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지역에 수소버스 보급 확대에 나선다.


현대차는 19일 김해시 아이스퀘어호텔에서 ▲환경부 ▲부산시 ▲울산시 ▲경남도 ▲김해시 ▲부산·울산·경남 버스운송사업조합과 '부울경 수소버스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당사자들은 부·울·경 수소경제권 구축의 일환으로 해당 지역에 수소버스를 보급하고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환경부와 부울경 각 지자체는 이들 시·도에 올해부터 2025년까지 연간 100대 이상의 저상형수소버스 '일렉시티 FCEV' 보급을 추진한다. 현대차는 이 과정에서 가격할인 등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美양자컴퓨터 기업과 배터리 개발 협력 현대차 '생산정상화'-기아 '신차 흥행' 주목 현대차,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컨티뉴' 공개 트럭도 친환경 시대…'포터EV' 잘 팔리네

현대차는 부·울·경 지역에서 올해 출시를 앞둔 고상 수소버스의 시범운행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의 광역 및 시외버스 노선에서 약 한 달간 시범운행하며 상품 개선을 위한 데이터를 축적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많은 도·시민들에게 친환경 교통수단을 제공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광역 및 시외버스 시범사업을 통해 친환경 버스 시장의 외연이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