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하이닉스, 협력사 대상 ESG 평가 실시
설동협 기자
2022.01.24 14:42:54
'공급망 관리 차원'...1차 벤더사 중 89% 참여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SK하이닉스는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공급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온라인 자가평가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자가평가는 잠재적인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협력사가 ESG 관리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실시됐다.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주요 평가 항목은 ▲노동·인권 ▲안전·보건 ▲환경 ▲윤리 등 4개 영역이다. 평가 프로세스는 '사전 현황 파악→협력사 자가평가→현장평가→결과 활용'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는 온라인 자가평가 시스템을 활용해 작년 7월부터 9월에 걸쳐 진행됐다. SK하이닉스 1차 협력사 전체의 약 89%에 해당하는 협력사가 참여했다. SK하이닉스는 자가평가 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일부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12월부터 현장평가를 수행 중이다. 고위험군은 자가평가 결과 하위 10% 이내 혹은 주요 ESG 이슈와 연관된 업체로 규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SK하이닉스, DDR5 D램 알리기…e스포츠 후원 SK하이닉스, 3년간 배당에 '잉여현금흐름 50%' 쓴다 SK하이닉스, 작년 매출 43조원 '사상 최대'…배당 확대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12년간 총 275억 기탁

SK하이닉스는 업체별로 결과 분석 보고서를 전달하고 주요 개선과제 선정 및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또한 현장평가 및 사후 지원 대상을 지속 확대해나가는 등 공급망 내 ESG 리스크를 완화하고, 협력사들이 ESG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방실 SK하이닉스 ESG전략 담당 부사장은 "공급망 내 ESG 리스크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향후 ESG 평가 시스템을 계속 고도화하고 정기적인 평가 실시를 통해 공급망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