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SK하이닉스, 협력사 대상 ESG 평가 실시
설동협 기자
2022.01.24 14:42:54
'공급망 관리 차원'...1차 벤더사 중 89% 참여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SK하이닉스는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공급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온라인 자가평가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자가평가는 잠재적인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협력사가 ESG 관리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실시됐다.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주요 평가 항목은 ▲노동·인권 ▲안전·보건 ▲환경 ▲윤리 등 4개 영역이다. 평가 프로세스는 '사전 현황 파악→협력사 자가평가→현장평가→결과 활용'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는 온라인 자가평가 시스템을 활용해 작년 7월부터 9월에 걸쳐 진행됐다. SK하이닉스 1차 협력사 전체의 약 89%에 해당하는 협력사가 참여했다. SK하이닉스는 자가평가 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일부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12월부터 현장평가를 수행 중이다. 고위험군은 자가평가 결과 하위 10% 이내 혹은 주요 ESG 이슈와 연관된 업체로 규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SK하이닉스, DDR5 D램 알리기…e스포츠 후원 SK하이닉스, 3년간 배당에 '잉여현금흐름 50%' 쓴다 SK하이닉스, 작년 매출 43조원 '사상 최대'…배당 확대 SK하이닉스, 행복나눔기금 12년간 총 275억 기탁

SK하이닉스는 업체별로 결과 분석 보고서를 전달하고 주요 개선과제 선정 및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또한 현장평가 및 사후 지원 대상을 지속 확대해나가는 등 공급망 내 ESG 리스크를 완화하고, 협력사들이 ESG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방실 SK하이닉스 ESG전략 담당 부사장은 "공급망 내 ESG 리스크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향후 ESG 평가 시스템을 계속 고도화하고 정기적인 평가 실시를 통해 공급망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