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알스퀘어, 대우건설 베트남 신도시 복합개발사업 참여
이상균 기자
2022.01.28 11:18:59
'스타레이크시티' 개발사업 출자, 아파트·오피스·리테일 건설

[팍스넷뉴스 이상균 기자]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대우건설이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하는 신도시 '스타레이크시티' 복합개발사업에 참여한다.

알스퀘어는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하는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계약을 대우건설과 교보증권, 제이알투자운용 등과 공동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6일 진행한 투자계약식에는 윤여신 알스퀘어 영업총괄 대표(부사장)와 박유준 알스퀘어 상무, 한승 대우건설 신사업 추진 실장, 안신영 대우건설 상무, 한정수 교보증권 이사, 원동희 제이알투자운용 실장, 김관석 유진투자증권 상무, 전승환 삼구INC 상무, 사공훈 OTD코퍼레이션 대표, 강민석 우미글로벌 부장 등이 참석했다.


알스퀘어는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하는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계약을 대우건설과 교보증권, 제이알투자운용 등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23층 아파트 2개 동(228가구)과 오피스 1개 동 및 리테일(상가)을 건설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사업비는 1억8550만달러(약 2220억원)에 달한다.


알스퀘어는 대우건설과 교보증권, 제이알투자운용, 유진투자증권, 삼구INC, 우미글로벌 등과 공동 출자해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업 지분 투자를 위한 펀드를 조성하고, 베트남에 시행법인을 설립,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

관련기사 more
알스퀘어 "엔데믹 시대, 리테일 자산에 주목하라" "건설사망자 전체 52%…스마트 기술 적극 도입해야" "호텔 운영의 페러다임 변화 선도하겠다" 물류플랫폼 리코어, 우미건설 시리즈A 투자 유치

윤여신 알스퀘어 부사장은 "가파른 경제 성장과 프롭테크의 역할 확대가 기대되는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업에 참여해 우리 사업 영역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 "스타레이크시티 프로젝트는 베트남에 분당‧일산 같은 신도시를 개발하는 핵심사업인 만큼 알스퀘어의 자산관리와 임대, 인테리어 역량이 빛을 볼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은 대우건설이 23억달러(2조6600억원)를 들여 추진 중인 베트남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다. 하노이 북서쪽에 있는 서호 지역 210만㎡에 아파트와 상업‧업무시설 등을 조성하게 된다.


한편 알스퀘어는 최근 베트남 부동산 개발회사인 KCN베트남과 공단 부지 분양과 공장·창고 임대차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KCN 베트남은 산업용 토지 250만㎡를 개발 중이며, 향후 300만㎡를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KCN 베트남의 모기업인 티엔 흐엉(Thien Huong) 그룹은 베트남 내 영국국제학교(BIS)와 은행, 상업용 부동산, 물류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독점 계약으로 국내 기업들은 알스퀘어 베트남을 통해 ▲베트남 동나이(Dong Nai)성 호나이(Ho Nai) 공단 ▲동나이성 KCN 년짝(Nhon trach) 공단 ▲롱안(Long An)성 푸안탄(Phu An Thanh) 공단 ▲박장(Bac Giang)성 딴훈(Tan Hun) 산업공단 ▲하이퐁(Hai Phong) 딥(Deep) C 공단 ▲하이증성 안팟 (An Phat)공단 등을 분양받거나 임차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