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주식회사
SK네트웍스, 해시드와 손잡고 블록체인 사업 활성화
김진배 기자
2022.02.04 09:44:55
260억 투자, 유망 블록체인 업체 발굴... SK그룹 블록체인 대외 협력 파트너 역할도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왼쪽)과 김서준 해시드벤처스 대표(오른쪽).(사진=SK네트웍스 제공)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SK네트웍스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와 손잡고 블록체인 사업영역 강화를 추진한다.


SK네트웍스는 4일 해시드가 설립한 창업투자회사 '해시드벤처스'와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투자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해시스벤처스에 260억 규모의 투자를 집행키로 했다.


해시드는 국내 블록체인 전문 투자 기업이다. 2017년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의 블록체인 기술 기업 투자 및 탈중앙화 프로젝트에 참여해왔다. 대표적으로 카카오 '클레이튼', 라인 '링크', 테라, 액시인피니티, dydx 등 혁신 기술·서비스를 갖춘 블록체인 팀에 대한 투자를 진행해왔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의 경우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통찰력을 갖춘 블록체인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SK네트웍스 산하의 SK렌터카와 SK매직의 기존 사업 모델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공동 추진키로 했으며, 유망 글로벌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SK네트웍스, 美트랙터 무인자동화 솔루션에 꽂혔다 SK네트웍스, 오늘의집에 100억원 쏘다 고맙다 거리두기 해제…SK네트웍스 영업익 '껑충' 미래 신사업 성패, 승계와 직결

또한, 향후 SK그룹 계열사의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해시드가 주요 협력 파트너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SK네트웍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관련 투자를 활성화하고, 미래 유망 영역과 회사 사업의 연계 효과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원희 SK네트웍스 블록체인사업부장은 "해시드와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관련 미래 사업 모델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양사가 상호 윈윈하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 사업으로 SK네트웍스의 성장을 견인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