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300억 굴릴 '지역뉴딜 벤처펀드' 8곳 어디?
장동윤 기자
2022.02.15 08:33:09
한국벤처투자, 8개GP 최종 선정···총 840억 출자
이 기사는 2022년 02월 04일 13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한국벤처투자(모태펀드 운용사)는 지역뉴딜 벤처펀드 위탁운용사(GP)를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출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지역뉴딜 벤처펀드' 사업의 일환이다. 지자체, 지역 공공기관, 모태펀드가 출자자로 나서 지역 산업에 투자할 자펀드 결성을 유도한다.


출자사업은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와 '대구·경북·강원 및 광주·전북·전남·제주 지역뉴딜 벤처펀드'로 나눠 진행됐다.



BNK벤처투자와 경남벤처투자가 동남권 지역 투자를 맡는다. 두 운용사는 모태펀드, 수자원공사, 지자체로부터 총 280억원을 지원받아 각각 200억원 규모 자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6500억' 모태펀드 2차 출자사업, 첫 관문 넘은 곳은? 모태펀드 2차 출자사업 , 9개 계정 GP 48곳 신청 농금원, 수산 출자에 130억 쏜다 BNK벤처투자 '동남권뉴딜' 출자사업도 눈독

투자 대상은 동남권 지역 소재 중소·벤처기업과 물산업 기업이다. GP는 약정총액의 60%를 이들에 투자해야 한다. 물산업 기업은 수자원, 스마트시티, 4차산업혁명 관련 업체를 의미한다.


대구·경북·강원 지역뉴딜 벤처펀드 GP로는 ▲보광창업투자 ▲수인베스트먼트캐피탈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 등이 선정됐다. GP는 총 456억원 규모 자조합을 만들 계획이다. 모태펀드는 총 254억원을 출자한다.


▲동문파트너즈 ▲서울투자파트너스 ▲오라클벤처투자 등이 광주·전남·전북·제주 지역펀드 위탁운용사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투자사는 모태펀드 예산 280억원을 지원받아 총 472억원 규모 자펀드 결성에 나선다.


대구·경북·강원 및 광주·전남·전북·제주 지역뉴딜 벤처펀드의 주목적 투자대상은 비수도권 소재 중소·벤처기업이다. 선정된 운용사는 주목적 투자대상에 약정총액 60% 이상을 투자한다. 단, GP는 선정 분야별 해당 지역 소재 기업에 일정 금액 이상을 투입해야 한다.


펀드 결성기한은 오는 5월이다. 다만 한국벤처투자는 운용사가 3개월 안에 조합을 못 만들더라도 3개월 추가 기한을 부여한다.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클로징을 재차 연기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