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온스타일, 직간접 투자 2배 이상 늘린다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2.08 09:39:08

◆CJ온스타일, 직간접 투자 2배 이상 늘린다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패션, 리빙 등 핵심 카테고리 강화 및 연관 밸류체인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2배 이상으로 직간접 투자를 늘린다. 우선 리빙 카테고리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프리미엄 리빙 전문 플랫폼 '콜렉션비 (COLLECTION.B)'를 운영하는 브런트에 30억원을 직접 투자한다. 이달 내로 투자가 완료되면 약 12%의 지분율로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패션 및 건강기능식 카테고리와 관련한 40억원의 직접 투자를 비롯해 우수 벤처캐피탈 펀드 출자 등 총 170억원의 직간접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 CVC (Corporate Venture Capital) 활동으로 구축된 다양한 딜 소싱 및 공동 투자 협업 체계를 발판 삼아 2배 이상으로 직간접 투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포르투7' 2호점 합정점 오픈


관련기사 more
티몬, 구글 출신 황태현 CTO 선임 CJ제일제당, 통합 김 브랜드 'CJ명가' 출시 外 롯데푸드, 밀키트 사업 본격화 外 KB차차차 중고차 시세 더 똑똑해진다

동원홈푸드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포르투세븐)' 2호점을 서울 합정동에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포르투7' 용산 아이파크몰 1호점에 이어 1개월 만에 선보인 두 번째 매장이다. 포르투7 합정점은 42평 64개 좌석 규모의 공간과 실제 이탈리아의 이국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이뤄졌다.


◆오리온, 닥터유 면역수 선봬



오리온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물처럼 마시며 쉽게 채울 수 있는 '닥터유 면역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무색, 무취 물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닥터유 면역수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아연을 함유해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30ml 기준 아연 5mg을 담았다.


◆카페베네, 신규 매장 주문진점·강릉안목점 오픈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주문진점과 강릉안목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페베네 주문진점'은 소돌항 해안도로에 자리 잡았다. 넓은 주차 공간이 있고 모든 좌석이 오션뷰로 구성됐다. 루프탑에는 시그니처 포토존도 설치됐다. '카페베네 강릉안목점'은 강릉의 대표 관광지인 강릉항에 신규 오픈했다. 통유리창을 통해 푸른 동해 바다를 볼 수 있으며 매장 1층은 반려동물 동반 이용이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주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우아한형제들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외식업 사장님의 자녀에게 1인 당 최대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8일 김봉진 의장이 기부해 마련한 200억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이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살핌기금'은 우선 외식업주 자녀의 장학금 지원에 100억원이 사용된다. 고등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원(일반전형)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주거독립전형)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2월 7일~20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 또는 우아한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녀 본인이 접수해야 한다.


◆해태 빨라쪼, 신메뉴 '달고나 젤라또' 선봬



해태제과 빨라쪼는 '달고나 젤라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유 함량이 높은 밀크 젤라또 베이스로 달고나의 쌉쌀한 뒷맛을 잡았다는 설명이다. 콜롬비아산 디카페인 콜드브루로 커피향을 더했으며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차지고 밀도가 높은게 특징이다.


◆티몬, 반려동물 콘셉트 기획전 실시



티몬이 펫 인플루언서 및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기획전 '프로집사 모여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집사 모여라'는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고객 층과의 접점을 넓히고자 기획된 기획전이다. 특별한 반려동물 상품을 특가로 제공함과 동시에 펫 전문 인플루언서의 양질의 콘텐츠를 독점으로 함께 선보인다. 더불어 고객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경험과 의견을 직접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장도 마련했다. 티몬은 관심사 기반으로 형성된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콘텐츠 커머스의 새로운 진화를 시도한다는 목표다.


◆KT&G, 공연 대관료 지원 프로그램 진행



KT&G가 '2022년 상생 공연 대관료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KT&G는 대표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 홍대'에 위치한 전문 공연장 '라이브홀'의 대관료를 30% 할인 지원한다. 시기는 이미 기획 및 대관공연이 계획된 달을 제외한 3월, 4월, 6월, 7월, 9월, 10월에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을 받기 위해선 오는 4월 30일까지 대관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또한 3월부터 12월까지 라이브홀을 이용하는 모든 뮤지션들에게 유상으로 제공됐던 부가장비(인이어, 멀티트랙레코딩)와 온라인 공연 중계용 인터넷 전용 회선, 그리고 Full HD 해상도의 공연 녹화 영상(최대 120분)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신청서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