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한전선 美법인, 1000억 규모 초고압 전력망 수주
설동협 기자
2022.02.15 10:56:46
2025년까지 초고압 케이블 공급, 美법인 설립 이후 최대
미국 케이블 포설 현장|대한전선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대한전선 미국 법인이 약 10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대한전선은 미국 법인인 T.E.USA가 현지 전력회사로부터 초고압 전력망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025년까지 3년 동안 다양한 전압의 초고압 지중 케이블과 접속재, 초고압 가공 케이블 등을 공급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수주로 대한전선은 향후 3년간 총 1000억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대한전신이 2000년대 초 미국에 처음 진출한 이후 수주한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일반적인 제품 공급 계약과는 달리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 계약(Alliance Contract)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협력 계약은 발주처와 오랜 기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엔지니어링과 전력망 구축 관련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대한전선, 사우디에 초고압케이블 공장 짓는다 대한전선, 美서 600억원 규모 전력망 수주 대한전선, 캐나다서 초고압 턴키 프로젝트 수주 대한전선, 싱가포르 740억원 전력망 프로젝트 수주

이런 점에서 이번 수주는 대한전선의 기술, 품질 및 프로젝트 수행 능력과 안전, 환경 등의 ESG 요소까지 종합적인 측면에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대한전선에 따르면 미국 법인은 지난해 약 2800억원 규모의 수주고를 올렸다. 노후 전력망 교체 수요가 많은 미국을 전략지역으로 선정하고, 기술 중심의 현지 밀착 영업을 추진한 결과다. 올해에도 북미 전역의 전력망 수요 확대가 예상되고 있어, 대한전선의 수주 성장세는 지속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바이든 정부의 1.2조 달러 대규모 인프라 구축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미국 내 주요 케이블 공급자로서 자리매김한 대한전선에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국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대를 위해 생산 법인을 확보하는 등의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