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9월부터 소수점 거래 가능해진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17 08:26:16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7일 08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9월부터 소수점 거래 가능해진다 [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16일 정례회의를 열고 국내주식 소수단위 거래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 한국예탁결제원 이외 교보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상상인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IBK투자증권, SK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카카오페이증권, KB증권, KTB투자증권, 키움증권, 토스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등이 국내주식 소수단위 거래에 참여한다.

오스템임플란트 운명의 날…오늘 상장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 [주요언론]

한국거래소는 17일 오스템임플란트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결정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달 3일 자금관리 직원 이 모씨를 업무상 혐의로 고소했다고 공시하면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했다.거래소가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정하면 오스템임플란트의 거래는 다음 날 즉시 재개된다. 심사 대상이 되면 20∼35일(영업일 기준) 이내 1심 격인 기업심사위원회가 열리고 여기서 상장 유지·폐지 또는 개선기간(1년 이내) 부여가 가려진다.


갤럭시S22 다음은 A53… 삼성 '전방위 공략'으로 애플·중국과 붙는다 [서울경제]

삼성전자는 지난 9일 갤럭시A53(모델명 SM-A536N)의 5G 3.5㎓ 전파인증을 받았다. 통상 전파인증 후 수개월 내 실 제품이 출시되는 만큼, 올 상반기 국내 출시가 유력하다는 평가다. 갤럭시A53은 퀄컴 스냅드래곤720G를 탑재했던 전작과 달리 삼성 엑시노스1200 모바일AP가 탑재될 전망이다. 업계는 삼성전자가 갤럭시A53과 A33을 이르면 오는 3~4월 북미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애플이 저가형인 아이폰SE3를 오는 3월 공개할 가능성이 큰 영향이다. 


잠실주공5, 드디어 서울시 심의 넘었다…'최고 50층'으로 재건축 [주요언론]

16일 서울시는 도시계획위원회 수권소위를 열고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정비계획 변경 및 경관심의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상 최고 50층, 총 681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탈바꿈된다. 강남 재건축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잠실주공5단지의 사업 재개로 수년간 멈춰 있던 다른 강남권 재건축 단지들의 사업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SK온, 4조 투자 유치전…글로벌 '큰손' 줄섰다 [한국경제]

SK이노베이션의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자회사인 SK온이 추진하는 최대 4조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글로벌 국부펀드와 세계 3대 사모펀드(PEF) 등 10여 곳이 뛰어들었다. 지난 7일 진행한 예비입찰에 기존에 알려진 글로벌 PEF 2위 KKR과 3위 칼라일그룹 외에 세계 최대 PEF인 블랙스톤도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 기업 지분을 인수하기 위해 평균 수백조원을 굴리는 글로벌 큰 손들이 대거 집결한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관련기사 more
'라임사태' 둘러싸고 판매사간 1100억원대 소송전 外 '1조7천억 환매 중단' 라임운용 결국 파산外 '우크라 위기' 암호화폐 일제 급락, 비트코인 4만달러 턱걸이 外

이번에도 금융위 해체?…대선 때마다 불거지는 '금융감독 개편' [한국경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대선 캠프 소속 의원들이 일제히 금융위원회를 해체하는 취지의 법안을 내놓았다. 누가 당선되더라도 변화가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다. 반면 여야 의원들이 낸 법안대로 기재부·금감위·금감원 체제로 회귀할 경우 또다시 옛 금감원 같은 '무소불위의 권력'이 탄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넷플릭스에 뿔난 국세청…글로벌기업, 전산망까지 들여다본다 [서울경제]

국세청은 최근 '다국적기업 등의 세무조사 비협조·거부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제재) 방안' 용역을 발주했다. 애플·구글·넷플릭스 등 해외에 본사를 두고 국내에서 영업하는 글로벌 정보통신(IT) 기업들은 모(母)회사 및 납세의무자가 해외에 있다는 점을 근거로 그동안 국세청 조사에 제대로 협조하지 않거나 심지어 조사 자체를 거부하는 사례도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국세청은 해외 세무 당국의 입법 및 행정 사례를 검토해 납세자의 전산망 등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방법과 근거를 마련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