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남양유업, 케어푸드 시장 진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11 09:44:01

◆남양유업, 케어푸드 시장 진출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남양유업이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와 사업 협업을 통해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한다.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환자 영양식인 '프레주빈'을 남양유업 유통망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판매하고 신사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케어푸드는 영유아나 노인,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식품이다. 독일 판매 1위 환자 영양식 브랜드인 '프레주빈'은 100년 전통의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에서 환자들의 영양 공급을 위해 선보인 글로벌 브랜드로서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관련기사 more
오뚜기, 여름면 시장 적극 공략 무차입으로 버틴 남양유업, 실적 개선 가능할까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18호점 오픈 外 롯데, 메타버스 채용 전문관 개설 外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비영리 단체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 대상 시설을 공모한다. 신청 접수 기간은 다음달 1일까지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운영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은 비영리 단체와 그 이용 시설의 교육장, 상담실, 회의실, 사무실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는 전국의 비영리 공익법인(비영리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재단법인, 사단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라면 공모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설과 단체는 최대 5000만원 한도의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과정에서는 실측과 협의를 통해 기관 특성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벽, 바닥, 천장 개선 공사와 가구, 책상 및 의자 설치 등이 진행된다.


◆스타필드, 봄맞이 '플라워 페스티벌' 개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봄을 맞아 전점에서 '플라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친 마음을 달래고 봄날의 희망찬 기운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오는 31일까지 별마당 도서관에서 '별마당의 봄' 행사를 실시한다. 봄에 어울리는 시를 모아 소개하는 '봄날의 시-새봄의 이유' 도서 특별전과 봄꽃이 가득한 '봄의 정원'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오는 24일까지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분홍빛 꽃길 '핑크 웨이(PINK WAY)'가 전시된다. 스타필드 안성은 꽃 정기구독 브랜드 '꾸까'와 함께 일상에서 꽃을 즐기는 유러피안 감성의 '파머스 마켓'을 24일까지 선보인다.


◆롯데제과·롯데칠성음료, 화재 극복 위한 물품 지원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가 경북과 강원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과 현장 산불 진화 및 피해복구 구호 인력들을 돕기 위해 물품 기부에 동참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와 경북지사에 카스타드 약 7만 8000봉과 초단백질바 약 2만 4000개를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에 나선 구호 인력들을 위한 '아이시스8.0' 약 2만2000개, '게토레이' 약 1만 2000개를 전달했다.


◆BAT로스만스, '홀로서기' 사회초년생 후견



BAT로스만스가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와 사회초년생 후견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보육시설 퇴소 청년 후원 사업을 개시했다. 시설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서는 사회초년생의 학업과 취업교육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자립 기반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10일 역삼동 BAT로스만스 본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은지 대표를 비롯한 회사 임직원, 대한사회복지회 관계자와 수혜 학생이 참석해 업무용 노트북 50대 등 학습 지원 기자재를 전달했다.


◆현대홈쇼핑, 웹예능 라방 선봬



현대홈쇼핑이 웹예능(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는 예능 프로그램) 콘텐츠와 라이브방송을 접목한 스페셜 방송을 선보인다. 예능 콘텐츠를 접목한 차별화된 방송으로 MZ고객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11일 오후 6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서 웹예능 콘텐츠 '왁장금'과 연계한 스페셜 방송 '현대판 왁장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왁장금'은 가수 '왁스'가 전국 각지의 식품 명인을 찾아가 상품 개발 스토리를 듣고 요리를 배우는 웹예능이다.


◆CJ프레시웨이, 고객사 안전관리 강화



CJ프레시웨이가 고객사의 안전 및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살균 시스템 설치 도입을 추진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0일,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필립스 UV-C 살균기' 설치를 지원하기로 했다. 'UV-C'는 가장 파장이 짧은 자외선으로 바이러스 및 세균 살균에 용이하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오뚜기, '진비빔면' 리뉴얼



오뚜기가 여름철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진비빔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진비빔면'은 지난 2020년 여름 이후 현재 누적 판매량 8200만개를 돌파했다. 오뚜기는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을 추가하는 한편 패키지 디자인도 새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은 '진비빔면'의 경쟁력 강화 차원으로 추후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