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전자, 로봇과학자 데니스 홍 교수 영입
백승룡 기자
2022.03.14 09:12:46
지난해부터 자문역 합류…로봇사업 박차
데니스 홍 미국 UCLA 교수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LG전자는 로봇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적인 로봇 과학자 데니스 홍 미국 UCLA 교수를 지난해 말 자문역으로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홍 교수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제트추진연구소와 버지니아공대 기계항공공학과 교수 등을 거쳐 현재 UCLA 로멜라(RoMeLa) 로봇매커니즘 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과학전문지 파퓰러 사이언스가 선정한 '젊은 천재 과학자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그는 미국 국립과학재단(NSF)의 '젊은 과학자상', 'GM 젊은 연구자상' 등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 테슬라와 슈퍼컴퓨터 연구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도 했다.


LG전자는 미래 먹거리로 로봇 사업을 낙점하고 꾸준히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2017년 로봇 기업 SG로보틱스 지분 투자에 나선 데 이어 2018년엔 로보스타를 인수했다. 2020년 미국 보스턴에 'LG 보스턴 로보틱스 랩'을 설립하고 김상배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와 협업해 차세대 로봇 기술을 개발 중이기도 하다. 지난해엔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전문가 이현철 디렉터를 신임 AI연구소장으로 영입하는 등 로봇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월드IT쇼…기기간 연결 강조한 삼성, LG는 체험 주목 OLED·로봇·전장…'절치부심' LG, 삼성 넘을까 LG전자, 태양광 패널 사업 철수…인력 900여명 재배치 삼성전자, 로봇 양산하고 6G 선점 나선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