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내년 '통합 KB생보사' 출범
한보라 기자
2022.03.14 10:39:24
KB금융 "연내 두 생보사 통합 작업 마무리할 것"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KB금융그룹이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 통합을 결정했다. 올해 하반기 통합 생명보험사 사명을 결정한 뒤 내년 초 출범을 단행하겠다는 것. 시스템 등 각종 통합 작업은 연내 마무리할 예정이다. 


KB금융은 고객 중심 일류 생보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 간 통합을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미 그룹 차원에서 영업지원, 정보기술(IT), 자산운용, 회계, 인력관리(HR) 등 다양한 부문을 공동 운영해온 만큼 올해 연말 안으로 통합 절차를 마무리 지을 수 있을 전망이다.  


통합 생보사는 아웃바운드(고객에게 연락)  상담뿐만 아니라 상속 및 노후 설계, 가업승계 자문 등 고객 맞춤형 종합자산관리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수용해나간다. 규모의 경제를 기반으로 한 성장 잠재력과 사업역량은 고객 신뢰 제고 효과도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KB 측은 기대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양사 통합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프리미엄 종합금융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로 다른 기업문화를 지닌 두 생보사지만 원활한 융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라이프생명, 장기신용등급 최소 'AA급' 기대 KB銀 노조 '사외이사 추천' 4전5기 성공할까 KB생명, IFRS17 도입에 '흑자' 기대 푸르덴셜생명, RBC비율 무려 86%↓···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