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1번가, 신임 CEO에 하형일 SKT CDO
최재민 기자
2022.03.24 13:22:52
신성장동력 발굴해 내년 IPO 성공 목표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11번가가 새 수장으로 SK텔레콤 출신 글로벌 사업 전문가를 내정했다.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내년 예정된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24일 11번가는 신임 CEO로 하형일(사진) SK텔레콤 CDO(최고개발책임자)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맥쿼리그룹 등 글로벌 투자 은행에서 임원으로 일하며 쌓아온 투자 역량를 바탕으로 2018년 SK텔레콤에 합류했다. SK텔레콤에서는 ADT캡스 인수, 티브로드 인수합병, 우버 투자유치 및 티맵모빌리티와의 합작사(JV) 설립 등 적극적인 투자기회 발굴을 통해 회사의 ICT 사업을 진두지휘해 왔다. 지난해에는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도 주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1번가는 새 CEO와 함께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포함한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가치를 증대해 내년 예정된 기업공개를 성공적으로 완수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11번가, 하영일 대표 등 임직원 대상 스톡옵션 부여 11번가 "IPO 계획대로 추진" 11번가 '아마존 직구' 상장 첨병될까 '적자' 11번가, 기업가치 훼손은 면했다

하형일 CEO 내정자는 "11번가는 앞으로 더 높은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직매입, 오픈마켓 사업을 중심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11번가 임시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이외 11번가는 안정은 포털기획그룹장을 최고운영책임으로, 박현수 코퍼레이트센터장을 영업총괄로, SK텔레콤 김태완 성장사업담당을 최고전략책임으로 각각 선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