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휴젤, 6번째 자사주 매입…'책임경영' 의지 강조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08 14:08:17

◆휴젤, 6번째 자사주 매입…'책임경영' 의지 강조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주주 및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식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 500억 규모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이사회 결의일인 지난 7일부터 10월 6일까지며 계약체결기관은 삼성증권이다. 휴젤의 자사주 매입은 이번이 역대 6번째다. 앞서 휴젤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5차례에 걸쳐 약 74만주, 170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를 통해 취득했으며 이 중 10만주를 소각한 바 있다. 또 지난 2020년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하여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200%)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단행, 주식 유동성 증대를 꾀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7회 윤도준 의학상, 김임신경정신과의원 김임 원장 수상


관련기사 more
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 절차 완료 동국제약, 위스콘신대와 신약개발 연구협약 체결 外 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수익금 기부 外 휴젤 "메디톡스 ITC 제소, 허위주장...강력 대응"

동화약품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오강섭)가 공동제정한 제 7회 '윤도준 의학상'의 수상자로 김임 김임신경정신과의원장이 선정됐다. 김임 원장은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반 세기가 넘는 동안 국내외를 넘나들며 의료 취약 지역의 감염예방사업 및 의료봉사, 정신건강 치유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윤도준 의학상'의 수상자로 추대됐다.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석·박사 대상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3기 운영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일 인도네시아 약학대학 석∙박사 13명이 참여하는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 3기'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석∙박사과정 학생들을 선발해 제약 분야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4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17주간 대웅제약 용인 연구소에서 진행된다. 대웅제약 연구소와 인도네시아 약학대학 간 학점연계 교육·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의약품 분야 전문인력 배양을 위한 글로벌 오픈 콜라보레이션 연수 플랫폼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제약바이오협 홍보전문위원장 최천옥 한림제약 상무 재선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하 제약기업 홍보 실무진들의 모임인 홍보전문위원회(이하 홍전위)는 최천옥 한림제약 상무를 위원장으로 재선임했다. 홍전위는 7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임시 정기총회를 열어 최천옥 상무를 위원장으로 재추대했다. 또한, 부위원장인 차흔규 국제약품 수석부장과 진성환 삼진제약 이사, 총무 최재호 대원제약 부장과 노석문 안국약품 부장, 간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정찬웅 팀장 등으로 구성된 집행부도 전원 유임됐다. 이들 임기는 2년이다.


◆휴엠앤씨, 새 사명 '첫 발'…화장품·의약품 토탈 패키지 사업 출격



휴엠앤씨(구 휴온스블러썸)가 사명을 바꾸고 사업 확장에 나서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지난 7일 공시를 통해 ㈜휴베나의 지분 100%를 양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휴엠앤씨는 휴베나 지분 100%를 인수했으며, 휴베나는 휴엠앤씨의 종속회사로 편입됐다. 휴온스그룹의 관계사였던 휴베나는 유리 앰플, 바이알을 포함한 의료∙제약 분야 원∙부자재를 국내외 주요 제약회사, 연구소 등에 공급하는 의료용기·이화학기구 전문 기업이다. 2021년 매출 246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


◆알테오젠, 해외 사업개발 전문가 CBO 영입



알테오젠(196170, 대표이사 박순재)은 알테오젠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공석이던 글로벌 사업개발을 이끌 책임자(CBO)에 비벡 세노이 박사를 영입했다. 그는 미국 현지에서 잠재 고객사들과 접촉해 사업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 관련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세노이 박사는 아스트라제네카 및 세계적인 바이오시밀러 기업인 바이오콘 등에서 20년 넘게 사업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 관련 업무를 맡아 성공적으로 업무를 진행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