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넷플릭스 긴급상황 '구독자 감소'
심두보 기자
2022.04.20 08:11:38
1분기 구독자 20만 명 줄어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0일 08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 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넷플릭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넷플릭스가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그리고 매우 중대한 이벤트가 발생했습니다. 구독자가 감소한 것입니다. 이 기간 구독자는 20만 명 감소했어요. 월스트리트는 251만 명 증가를 예상했던 터라 충격적이란 표현도 적절해 보입니다. 또 넷플릭스는 2분기에도 구독자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어요. 월스트리트의 애널리스트들이 2분기 240만 명의 구독자 증가를 기대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수치이죠.


매출은 증가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79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71억 6000만 달러보다 늘었습니다. 주당순수익(EPS)은 3.53달러로, 시장 기대치인 2.91달러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는 가구 침투율(household penetration)에 의미를 부여했어요. 구독자 중 상당수가 계정을 가족 등 지인과 공유하고 있으며, 이는 수익 증가로 연결되고 있다는 거죠. 더불어 시청 시간은 넷플릭스에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조사기관 닐슨(Nielsen)에 따르면, 2022년 2윌 넷플릭스의 미국 TV 시청 시간 점유율은 6.4%로, 2021년 5월 6%에 비해 0.4%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동일 기간 유튜브의 시청 시간 점유율은 6%에서 5.7%로 하락했죠.


주가는 어때?

19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거래에서 넷플릭스의 주가는 무려 25% 이상 하락한 348달러 전후를 기록했어요. 구독자 증가세의 감소 정도로 실적이 나올 것으로 대다수의 투자자가 기대한 상황에서 구독자 감소라는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이에요.

관련기사 more
넷플릭스 긴축 시작, 애니 '펄' 제작 취소 스냅 활성화 유저 늘었다 P&G, 인플레 우려 딛고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아폴로 "나도 트위터 인수 관심있어"

그리고 이러한 넷플릭스의 실적은 다른 기업의 주가에 마저 악영향을 미쳤어요. 디즈니 플러스를 운영하는 월트 디즈니와 TV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인 로쿠의 주가는 장 마감 후 약 5% 전후의 하락을 보였어요. 스트리밍 사업 자체에 대한 리스크가 부각된 것입니다.


나스닥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넷플릭스에 대한 평균 목표 주가는 492.74달러입니다. 그러나 이번 실적 발표로 인해 애널리스트들의 대대적인 목표 주가 및 투자 의견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지금의 주가는 코로나 19 발발 전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